안철수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사진= 펜앤드마이크)
안철수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사진= 펜앤드마이크)

국민의힘 차기 유력 당권주자 중 한 명으로 평가받는 안철수 당대표 후보가 5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며 당의 비대위와 선관위에 클린선거, 공정선거를 요청했다.

안 후보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전당대회 후보 등록이 끝났다. 모든 후보들이 그동안 정치를 해오면서 고민하고 느꼈던 정치와 정책을 놓고 토론하고 경쟁하는 전당대회가 시작됐다"라며 "매일 저녁 정치뉴스보다는 난방비와 집세, 아이들 학비와 부모님 용돈, 취직과 노후 생활 등을 걱정하면서 밤잠을 이루지 못하는 국민들을 향해 그래도 국민의힘은 여러분 편이다, 우리가 도와드리겠다는 것을 보여줄 기회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하지만 시작부터 당원들과 국민들을 크게 실망시키고 있다. 누구의 잘잘못이라고 할 것도 없이 우리 모두가 비난과 비방의 진흙탕에서 뒹굴고 있다"라며 "이렇게 전당대회를 치르다가는 내년 총선 승리는커녕 당원들과 국민들에게 정치에 대한 혐오와 윤석열 정부에 대한 실망만을 안겨줄까 너무나 두렵다. 이런 위기감 속에서 다음과 같은 사항을 비상대책위원회와 당 선거관리위원회에 정중히 요구한다"라고 전했다.

안 후보는 "첫째, 비대위와 선관위는 더 이상 소모적인 윤심논쟁이 계속되지 않도록 대통령실 고위관계자라는 익명을 통해 특정 후보에 대해 윤심이 있다 없다라는 기사가 나오지 않도록 강력한 조치를 취해달라"라며 "지금 벌어지고 있는 일들은 대통령실의 선거개입이라는 정당민주주의의 근본을 훼손하는 중차대한 사안이다"라고 알렸다.

이어 "둘째, 선관위는 모든 후보의 선거 캠프가 확인되지 않은 의혹과 의문을 가지고 상대 후보를 비방하는 일이 없도록 공정선거, 클린선거 협약식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달라"라며 "셋째, 현역 국회의원과 당협위원장들은 당규 제34조에 의거해 특정 후보에 대한 지지나 반대를 표명할 수 없도록 하고 있는데도 이 조항이 지켜지지 않고 있다. 선관위는 이 규정을 위반하고 있는 의원과 당협위원장들에 대해서는 당 윤리위에 제소하는 등 강력한 조치를 취해 줄 것을 요청한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번 전당대회는 내년 총선에서 압승해서 윤석열 정부의 국정과제를 실행하기 위한 당의 중차대한 행사이다. 저 안철수는 이를 위해 온 힘을 기울일 것을 약속드린다"라고 말했다.

선우윤호 기자 yuno93@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