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사진=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사진= 연합뉴스)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MBC 사안'에 대해 대통령실 출입 기자단은 21일 "이번 사안과 무관한 다수 언론이 취재를 제한 받는 상황이 생기지 않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대통령실은 지난 19일 윤석열 대통령의 도어스테핑에서 언성을 높이며 비서관과 설전을 벌이는 등 논란이 일었던 MBC 기자에 대한 징계 문제 논의를 위해 대통령실 출입기자 간사단에 '운영위원회 소집 및 의견 송부 요청'을 냈다.

대통령실은 "재발 방지를 위해 해당 언론사 기자에 상응하는 조치를 검토 중에 있다. (상응 조치를)취하기 위해서는 현행 규정상 출입기자단 운영위원회 의견을 청취하도록 되어 있어, 운영위원회 소집을 요청하며 상응 조치와 관련한 의견을 모아달라"라고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통령실이 제시한 상응 조치는 총 세가지이며 내용은 다음과 같다. △출입기자 등록 취소 △출입정지 △출입기자 교체

이에 대해 대통령실 출입기자 간사단은 "현재 기자단 내부 의견이 크게 갈리는 만큼 기자단 차원의 입장 정리가 어렵다고 판단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논의 참여와 의견 제시 모두 하지 않겠다며 "이번 사안은 전적으로 대통령실과 해당 언론사가 풀어야 할 문제라고 판단했다"라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간사단은 이번 징계 논의에 어떤 의견도 내지 않기로 했다. (현재 상황이)이어지면서 이번 사안과 무관한 다수 언론이 취재를 제한 받는 상황이 생기지 않길 바란다는 입장을 전달했다"라고 말했다.

선우윤호 기자 yuno93@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