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이런 것들에 대한 단독보도가 이어지고 있는지 의아하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6일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백범 김구 선생 제73주기 추모식에 참석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과의 만찬이 당 윤리위원회 징계 심의를 이틀 앞둔 시점에 취소됐다는 보도에 대해 "대통령실과 여당은 상시적인 소통을 하고 있다"며 당황스럽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 대표는 26일 서울 용산구 백범 김구 기념관에서 열린 백범 김구 선생 73주기 추모식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참 사실관계를 말하기 뭐하지만, 대통령실과 여당의 소통에 대해 윤리위와 엮어 이야기하는 것은 정말 부적절하다"며 "대통령실과 여당은 상시적인 소통을 하고 있다. 애초에 이틀 전부터 왜 이런 것들에 대한 단독보도가 이어지고 있는지 약간 의아할 뿐"이라고 했다.

이 대표는 "저희는 지금까지 대통령과의 논의사항, 접견 일정을 외부로 유출한 적도 없고 이야기한 적도 없는데 언론의 단독기사로 이런 이야기가 나와서 오히려 제가 당황스럽고 곤란한 상황"이라는 언급도 했다.

이 대표는 오는 27일 출범하는 당 혁신위에 대해 "당원 구조가 80만 명에 달하게 되고 더 늘어나는 것을 상정해 그에 걸맞은 당의 운영체계를 수립해야 한다"며 "공천 제도나 이런 쪽으로 항상 논의를 몰아가는 분들이 있는데 그것은 그것(혁신)의 일부일 뿐"이라고 했다. 

이 대표는 민주당이 원 구성 협상에서 국회 사법개혁특위 구성을 요구한 데 대해 "(전반기) 당시 원 구성 합의를 준용하는 선에서 우선 논의를 끝내고 나머지 현안은 서로 다른 채널로 소통해나가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날 페이스북에 흰머리 세 가닥을 뽑은 사진을 올린 배경에 대해서는 "제가 원래 한 개씩만 나는데 세 개가 나서 특이해서 올렸다"며 "스트레스는 거의 없다. 현 상황에 대한 스트레스보단 당의 개혁 동력이란 것은 항상 유한하다. 신정부도 그렇고 그 유한한 동력을 적재적소에 써야 하는데 지금 시기상으로나 당이든 신정부든 이런 걸 실기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이 있다"고 설명했다.

김진기 기자 mybeatle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