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대구시장 당선인

홍준표 대구시장 당선인은 향후 시정개혁과 관련해 "제 생각만으로 밀어붙이면 또 여러분들이 독불장군이라고 할 거고 그래서 인수위를 통해서 의견 수렴을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날 대구 중구 선거사무소에서 연 기자회견에서 "인수위가 7일부터 업무를 개시토록 하겠다. 인수위원장은 이상길 전 대구시 행정부시장을 모시기로 했다"고 2일 밝혔다.

전임 시장의 추진사업에 대한 지속성 여부는 "인수위에서 검토 후에 한 달 내에 계속 또는 폐지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했다.

다만 대중교통체계에 트램 도입은 반대 의사를 분명히 밝혔다.

홍 당선인은 "트램은 대구 시내에 적절치 않은 교통수단이다. 잘못 설치하면 대구 시내 전체 교통 마비가 온다"면서 "트램은 모노레일로 대체하는 것이 교통 혼잡도 줄이고 미래의 교통수단으로도 훨씬 낫다"고 강조했다.

홍 당선인 측이 알린 '민선 8기 대구광역시장직 인수위원회 조직도'에 따르면 정책 3개 TF(정책추진·시정개혁·군사시설 이전)와 5개 분과(시정기획·경제산업·교육문화·안전 복지·도시환경)로 구성된다.

인수위원은 20명으로 정관계·학계·경제계·문화계·언론계·노동계 인사가 골고루 포진됐다. 아울러 지역 국회의원 12명 모두를 상임고문단에 포함하고 정태옥 전 의원을 단장으로 하는 교수 자문위원단도 꾸려 인수위 활동에 조언을 받기로 했다.

홍준표 기자 junpyo@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