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에서 성 비위 문제로 제명 처분을 받은 박완주 의원이 사건 이후 처음으로 입장을 밝혔다. 피해자에 대한 사과나 본인의 행위에 대한 시인 없이 "불가피하게 제명의 길을 선택했다"고 했다. 2차 피해 논란이 제기될 것으로 보인다.

박 의원은 15일 오전 미디어오늘과의 텔레그램 메신저 대화에서 "당과 저에게도 고통스럽지만 불가피하게 제명의 길을 선택한 것"이라며 "어떠한 희생과 고통이 있더라도 아닌 것은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또 "때가 되면 입장을 낼 생각"이라며 "아직은 그 때가 아닌 듯 하다"고 했다. 박 의원은 "긴 시간이 필요하겠지만 감내하고 시작한 일 지켜봐달라"며 "많은 분들께 혼란과 고통스럽게 해서 죄송할 뿐"이라고 답변했다.

선거를 앞둔 상황에서 당의 제명 결정은 일단 수용하겠으나 본인의 성 비위 행위에 대해선 부인한 것이다. 피해자에 대한 사과 역시 전혀 없어 본인의 반론을 미디어오늘을 통해 사흘만에 펼친 것으로 해석된다. 

민주당은 박 의원을 이번 주 중 국회 윤리특별위원회에 제소할 방침이다.

이수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미디어오늘에 "충분히 당에서 조사하고 한 결정"이라면서 "지금 당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게, 피해자의 신원이 드러나거나 2차 가해가 발생하는 것으로, 되도록 상황이나 내용 등 피해자의 인권이 침해될 행위를 해서는 안된다. 박 의원도 피해자를 가장 염두에 둔 행동을 해야 한다고 본다"고 했다. 민주당보좌진협의회 측도 이날 미디어오늘에 "박 의원 자신도 법적 조치하겠다는 의미로 들리는데, 피해자는 성비위 문제와 본인을 직권면직한 것에 대한 직권남용, 명예훼손 문제 등으로 형사조치할 계획"이라며 "소장이 정리되는 대로 고소장을 낼 계획인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김진기 기자 mybeatle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