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의 '원팀' 기조에 대한 논의가 사실상 결렬됐다.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은 이번 결렬에 대한 문제 핵심을 '윤핵관'으로 꼽았고, 윤석열 후보 측에선 국회의원 재보궐선거 공천권 요구를 문제 삼았다.

홍 의원은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모처럼 좋은 분위기에서 합의된 중앙선대위(선대본부) 선거 캠프 참여 합의가 무산된 점에 심심한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홍 의원은 "문제의 본질은 국정 운영 능력 보완을 요청한 것과 처가 비리 엄단을 요구한 것에 대한 불쾌감에 있었다고 해야 할 것"이라며 "그것은 비난할 수 없으니 공천추천을 꼬투리 삼아 윤핵관(윤석열 후보측 핵심 관계자)을 앞세워 나를 구태정치인으로 모는 것은 참으로 가증스럽다"고 했다.

그러면서 "누구나 공천에 대한 의견 제시는 할 수 있는 것이고, 그것은 합리적인 절차에 따라 다뤄지면 되는 것인데 그걸 꼬투리 삼아 후보의 심기 경호에 나선다면 앞으로 남은 기간 선거를 어떻게 할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그는 이날 연달아 올린 글에서도 "아무리 정치판이 막가는 판이 됐다 하지만 두 사람이 만나 당내 현안을 논의한 것을 '공천요구 구태'로 까발리고 모략하면 앞으로 어떻게 국정을 논의할 수 있겠나"라며 윤핵관의 '언론플레이'가 문제라고 지적했다.

홍 의원은 지난 19일 저녁 윤석열 대선 후보와의 만찬 회동했으나, 이후 '공천 요구' 논란이 불거지면서 윤 후보 측은 '구태', 홍 의원은 '방자'라는 격한 표현을 쓰며 원팀은 사실상 결렬된 것으로 보인다.

홍 의원이 언급한 '윤핵관' 문제는 이달 초 윤 후보가 이준석 대표와 극적으로 화해했을 당시에도 논란이 재차 불거질 가능성이 있다는 우려가 있었다.

윤 후보가 선거대책위원회를 전면 해체하고 선대본을 재구성했지만, 2030에 대한 이 대표의 선거전략을 받아들였을 뿐, 그 잔재가 남아있다는 것이다. 이에 오는 3월9일 대선과 함께 치러지는 국회의원 재보궐선거에서 공천권 문제를 둘러싸고 당내 갈등이 증폭될 수 있다는 진단이 뒤따른다.

홍준표 기자 junpyo@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