洪, 여야 정치권 향해 '쌍특검' 받으라 촉구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대장동 개발비리 특검을 요구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를 찰진 비유로 비판하는 한편 여권으로부터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가 연루됐다는 의혹을 받는 부산저축은행 부실수사 특검 수용을 망설이는 국민의힘에 갑갑해 했다.

홍 의원은 7일 페이스북에서 이 후보를 비롯한 여야 정치권을 향해 "적반하장(賊反荷杖)이라는 것은 바로 이런 경우가 아닌가? 대장동 비리 설계자가 특검을 하자는데 무엇을 망설이는가?"라고 했다. 

홍 의원은 "나는 도대체 도둑이 몽둥이 들고 뻔뻔스럽게 설치는데 우리가 머뭇거리는 이유를 모르겠다"고도 했다.

이 후보를 가리켜 '대장동 비리 설계자', '몽둥이 든 도둑'이라 일컬은 것이다.

앞서 이 후보는 전날 페이스북을 통해 "검찰 수사가 저로서도 신뢰하기 어렵고, 특검을 통해 깔끔하게 정리되길 바란다"며 "특검을 거부하는 윤석열이 범인일 수 있다"고 국면 전환을 시도했다. 그러면서 "이재명의 근거 없는 의혹, 윤 후보의 근거 있는 혐의와 의혹을 포함해 화천대유 비리 사건의 처음과 끝까지 성역 없는 특검을 요구한다"고 했다.

이를 두고 홍 의원은 "부산저축은행 부실수사 의혹도 요구하면 받고 오늘이라도 합의해라"라며 "대장동 비리는 정쟁이 아니라 국민들을 분노케 하는 한국 사회 비리카르텔이 합작한 민생 비리다. 여태 대장동 하나에 목메던 당지도부는 다 어디갔나?"라고 했다.

홍 의원은 지난달 13일 이재명·윤석열 두 대선후보를 향해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제안한 '쌍특검'을 조속히 받으라"고 촉구한 바 있다. 당시 윤 후보에 이어 이 대표도 고발사주 의혹과 대장동 의혹에 대한 특검을 동시에 하자는 '쌍특검'을 주장했고 고발사주 특검은 여당이, 대장동 특검은 야당이 각각 임명권을 갖자고 제안했다.

김진기 기자 mybeatle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