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은 19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수세에 몰리자 대장동 의혹·일산대교 무료화·지역화폐 등 이 후보를 둘러싼 논란에 대한 압박 수위를 더욱 끌어올렸다.

권성동 사무총장은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대장동 개발업자의 충격적인 43억원 뇌물수수 진술이 나왔다. 모두가 의심했던 대로 대장동 게이트의 몸통은 이 후보"라며 "그동안 배임 혐의만 포착됐는데 직권남용, 뇌물수수 등 추가범죄 혐의 의혹이 제기됐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 후보는 특검을 양보한 것처럼 하고 민주당은 군더더기 조건을 붙이면서 지연 작전에 나섰다. 민주당은 이재명을 지키려다 존립 위기에 빠질 수 있음을 경고한다"고 덧붙였다.

김기현 원내대표는 "'아니면 말고' 식 무책임한 아무말 대잔치를 저질러왔다"고 이 후보를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 후보는 억지 주장으로 국민 혼란을 가중하고 국정운영을 거의 보름 마비시킨 죄에 대해 국민께 사과해야 마땅하다"며 "민주당은 잘못된 것임을 알면서도 국민보다 이 후보 눈치를 보며 심기 경호하느라 불법·협박을 일삼은 죄에 대해 국민께 정중히 사과하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도시개발 사업의 부당한 이익을 환수토록 하는 '이재명 방지법'을 지난 5일 당론 발의했으나 민주당 반대로 상정조차 되지 못했다"며 "확실한 개발이익 환수를 위해 이재명 방지 3법과 도시개발법·주택법·부정이익환수 3법을 함께 상임위에서 논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도읍 정책위의장은 민주당 소속 지방자치단체장 중심으로 지역화폐를 지급하고 있다며 내년 대선과 지방선거를 앞둔 '매표행위'라고 비판했다.

또 "집값 폭등 부작용이 종부세·보유세 등 국민 세 부담을 가중했다"며 "여기에 강도 높은 대출 규제와 금리 인상이 초래한 주거비용 부담은 서민과 무주택자로 전방위 확산해 온국민이 부동산 트라우마를 겪고 있다"고 주장했다.

홍준표 기자 junpyo@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