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 대한 논쟁이 아니라 대선은 미래로 가기 위한 선택이 돼야 한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3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3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3일 당내 대선 후보 간 신경전이 점점 과열되고 있는 것에 대해 "자신이 민주당 후보가 되면 나머지 다섯 분의 후보가 본선을 도와줄 동지라고 염두하고 논쟁·비판할 때 금도가 지켜져야 한다"고 경고했다.

앞서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측은 이낙연 전 대표 지지자 A씨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이재명 욕설 파일'을 올린 것을 두고 설전을 주고 받았다. 김두관 민주당 의원은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을 향해 "노무현 전 대통령 탄핵에 찬성했고,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대선 후보 1위로 만든 책임도 있고, 드루킹을 고발해 김경수 지사가 사퇴하게 했다. 3번 자살골을 터뜨린 '자살골 해트트릭 선수'라고 이야기를 주위에서 하시더라"고 비난했다.

송영길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지금 네거티브 때문에 당원과 국민으로부터 염려를 받는데 과거에 대한 논쟁이 아니라 대선은 미래로 가기 위한 선택이 돼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송 대표는 "다시 못 볼 사람처럼 공격하지 말고 대선이 목표라고 한다면 금도 있는 논쟁, 상대를 배려하고 존중하면서 정책질의와 상호공방이 벌어지는 수준 높은 경선이 되기를 바란다"며 "당 선관위에서도 신사협정을 체결하고 정책적이고 미래 경쟁이 될 수 있도록 유도하겠다"고 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