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16일 역대 대통령의 묘역이 마련된 서울현충원을 찾아 자유·민주화·산업화의 가치를 계승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제1대 대통령인 이승만 묘소부터 참배한 그는 “봉하마을에 계신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과 다른 순국선열도 찾아뵙겠다”고 했다.

이 대표는 이날 서울현충원에서 당 지도부와 함께 서울현충원을 찾았다. 현충탑 참배를 마친 그는 방명록에 "순국선열께서 이룩한 자유, 민주화, 산업화의 기틀 위에 새로운 미래를 그리겠다"고 적었다.

현충탑 참배를 마친 이 대표는 이승만 전 대통령, 박정희 전 대통령, 김대중 전 대통령, 김영삼 전 대통령의 묘역을 차례로 들러 분향과 헌화를 했다.

통상 새 지도부로 선출된 정치인들이 서울현충원을 가장 먼저 찾는 것과 달리 이 대표는 지난 14일 국립대전현충원을 먼저 찾아 참배했다. 대전현충원에는 천안함 피격 사건·제2연평해전·연평도 포격 도발·해병 마린온 헬기 순직자들이 안장돼 있다.

이 대표는 서울현충원 참배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대전현충원은 우선 국가를 위해 최근 전사하신, 희생하신 분들을 기리는 의미가 강하다"면서 "서울현충원은 우리나라 기틀을 세운, 자유 그리고 민주화, 산업화에 기여하신 선열들이 계신 곳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모두 저희에게 너무나 소중하고 앞으로 이분들의 뜻을 이어 정말 새로운, 그분들이 자랑스러워할 만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국민의힘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일정이 되는 상황에 따라서 봉하마을에 계신 노무현 대통령과 다른 순국선열들도, 기회가 된다면 찾아뵙도록 하겠다"고 했다.

한편 이 대표는 당원 신규 가입이 늘어나고 있는 것과 관련해 "당의 세가 늘어나고 있음을 확인하는 지표는 시시각각 변하는 지지율이나 지표보다 당원 증가"라며 "전무후무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고 보고를 받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초기에 반짝이 아니라 지속적인 유입이 돼서 우리나라 당원 구조가 당원민주주의를 실현할 수 있는 정도의 환경을 조성할 때까지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강조했다.

사무총장직 등 당 지도부 인선에 관해서는 “대선을 앞두고 생각하고 있는 최고의 분들을삼고초려를 하고 있다"며 "지도부 인선 결과를 놓고 보면 계파나 이런 것 없이 능력과 대선 승리를 위한 목적 하나로 했다는 걸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성기웅 기자 skw424@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