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 이 지사를 만난 것은 사실이며 그의 신체 비밀과 가족 비밀도 알고 있다"
"이 가여운 배우의 부당함을 돈으로라도 보상받게 해달라...그래야 살 것 같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상대로 손해배상청구 소송을 한 배우 김부선이 21일 서울동부지법에서 열린 재판에 출석하고 있다. 왼쪽은 강용석 변호사.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상대로 손해배상청구 소송을 한 배우 김부선이 21일 서울동부지법에서 열린 재판에 출석하고 있다. 왼쪽은 강용석 변호사. (사진=연합뉴스)

배우 김부선이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상대로 3억원의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한 것과 관련해 21일 첫 재판이 열렸다.

서울동부지법 제16민사부(부자판사 우관제)는 이날 이재명 지사의 손해배상 혐의 1차 변론을 진행했다. 재판에는 김부선과 강용석 변호사가 참석했다.

법정에 나온 김부선은 "김영환 전 의원이 한마디 상의도 없이 사건을 터뜨렸고 그로 인해 저는 남편 없이 30년간 양육한 딸을 잃었다"며 "가족이 부끄럽다며 명절에도 연락하지 않는다"고 했다. 2018년 지방선거 당시 경기도지사 후보였던 김영환 전 의원은 TV토론에서 경쟁자였던 이 지사의 이른바 '여배우 스캔들'을 언급한 바 있다.

김부선은 "(이 지사에 대한) 형사 고소를 취하자마자 강 변호사가 교도소 간 사이에 수천명을 시켜 절 형사고발했다"며 "아무리 살벌하고 더러운 판이 정치계라고 하지만 일년 넘게 조건 없이 맞아준 옛 연인에게 정말 이건 너무 비참하고 모욕적이어서 (재판에) 안나오려 했다"고 말했다.

또 "과거에 이 지사를 만난 것은 사실이며 그의 신체 비밀과 가족 비밀도 알고 있다"며 "민주당 인사들에게 전화해 억울함을 토로한 적도 있다"고 했다.

김부선은 이 지사를 향해 "당신도 아들 둘이 있는데 우리 딸에게 부끄러운 줄 알아라"며 "많이 아프다. 체중도 10kg이 빠졌다. 쌀이라도 한 가마니 보내야 남자 아니냐. 부끄러운 줄 알아라"고 했다.

김부선은 "임종석, 박선숙씨와도 통화해 억울함을 호소했고 정청래 등 민주당 386세대에게도 다 말했다"며 "정치적으로 재판하지 말고 이 가여운 배우의 부당함을 돈으로라도 보상받게 해달라. 그래야 살 것 같다"고 말하며 오열하는 모습을 보였다.

김부선은 "후배 배우들에게 한마디 하겠다"며 "정치인에게 억울한 일이 있어도 밝히지 말아라. 거지 된다. 침묵해야 한다. 비겁하게 '정인이 사건', 'LH 사건', '윤미향 사건'에 침묵해야 연예계 생활이 가능하다. 김부선처럼 인격 살해당하고 권력자에게 대항해 이렇게 되지 말라"고 했다.

한편 김부선은 '여배우 스캔들'이 터진 이후 지난 2018년 8월 이 지사를 공직선거법 위반 등 혐의로 서울남부지검에 고소했다. 검찰은 이후 이 지사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에 대해 불기소 처분을 내렸다. 김부선도 이 지사의 명예훼손(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혐의에 대해서는 고소를 취하했다. 김부선은 이와 별도로 이 지사에 대해 3억원 상당의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제기해 이번 재판이 열렸다. 다음 재판은 6월 2일 열린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