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인권' 부르짖던 민주당의 위선...박원순의 성범죄에는 철저히 눈감다
대한민국 국민들은 성범죄자 옹호하는 정당 후보를 제1, 2도시 시장으로 만들 만큼 멍청하지 않다

심민현 펜앤드마이크 기자
심민현 펜앤드마이크 기자

지난해 4월 총선에서 국민의힘은 참패라고 부르기도 민망할 정도로 속절없이 무너져내렸다. 국민들은 180석이라는 압도적인 의석을 더불어민주당에 몰아줬고, 집권 여당의 180석을 등에 업은 문재인 정부는 1년 내내 야당과 정상적인 국민들의 목소리를 깔아뭉갠 채 독선과 오만에 사로잡혀 모든 것을 마음대로 해왔다.

문 정부는 집권 내내 철저히 문재인 대통령 극렬 지지자를 지칭하는 이른바 '대깨문'들과 여전히 7~80년대 친북·좌파 운동권 사고에 젖어있는 386, 586세대만을 바라보고 정치를 했다. 그 결과,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오거돈 전 부산시장이라는 '성범죄 괴물'들이 탄생했다. 이외에도 문 정부가 잘못한 일을 열거하자면 수도 없지만, 하루 앞으로 다가온 이번 4.7 보궐선거에서 박영선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김영춘 부산시장 후보가 참패할 수밖에 없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박원순과 오거돈. 그중에서도 박원순이다.

'여성 인권' 부르짖던 민주당의 위선...박원순의 성범죄에는 철저히 눈감다

여비서에게 성범죄를 저지르고 세상에 알려지는 것이 그리도 두려웠던지 스스로 목숨을 끊은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은 소위 '인권 변호사' 출신으로 서울시장 재임 내내 '인권' '평등' '정의' 등 듣기 좋은 말들로 추악한 자신의 본모습을 가려왔다.

지난 1월 26일 국가인권위원회의 직권조사 결과를 살펴보면 박원순 전 시장의 생전 변태 행각을 확인할 수 있다. 인권위 직권조사 결정문에 따르면, 인권위는 박 전 시장이 2016년 하반기부터 작년 2월까지 늦은 밤 수차례에 걸쳐 "좋은 냄새 난다, 킁킁" "혼자 있어? 내가 갈까?" "늘 내 옆에서" 등 차마 눈 뜨고 보기 힘든 낯뜨거운 메시지를 피해자에게 보냈다는 사실을 인정했다.

박 전 시장이 피해자에게 런닝셔츠만 입은 상반신 사진과 여성의 가슴이 부각된 모양의 이모티콘을 보낸 사실도 나와 있다. 아울러 박 전 시장은 집무실에서 피해자의 네일아트 한 손톱과 손을 만진 사실 역시 인정됐다. 인권위는 주변인들의 진술도 확보했다. 박 전 시장은 피해자에게 "안 데려가는 남자가 있다니 이해가 안 가, 세계 최고의 신붓감인데요" "너랑 일했을 때가 좋았다, 우리 특별한 사이잖아"라고 메시지를 보냈다. 박 전 시장은 피해자가 다른 부서로 옮긴 뒤에도 "남자에 대해 모른다" "남자를 알아야 시집을 갈 수 있다" "섹스를 알려주겠다"고 문자를 보내며 피해자를 끊임없이 괴롭힌 것으로 확인됐다.

더욱 문제는 평소 소위 '성인지 감수성'을 그렇게나 떠들어댔던 민주당 사람들이 이런 극악무도한 짓을 저지른 박 전 시장이 스스로 목숨을 끊자 보인 반응이다. '여성 대통령'을 자임했던 문 대통령은 당시 박 전 시장의 장례식장에 조화를 보내 애도했다. 대신 빈소를 찾은 노영민 전 대통령 비서실장은 "대통령께서 연수원 시절부터 오랜 인연을 쌓아오신 분인데 너무 충격적이란 말씀을 하셨다"고 했다. 이해찬 당시 민주당 대표는 박 전 시장의 성폭력 의혹에 대한 당 차원의 대응을 묻는 한 기자의 질문에 "그건 예의가 아니다. 이런 XX자식 같으니라고!"라며 역정까지 냈다. 박범계 법무부 장관은 "맑은 분이시기 때문에 세상을 하직할 수밖에 없지 않았나 하는 느낌이 든다"고 했다.

민주당 일부 여성 의원들의 잔인함...박원순 성범죄 피해자를 '피해호소인'이라 사실상 조롱하다

민주당 일부 여성 의원들은 같은 여성임에도 피해자의 상처보다 성범죄를 저지르고 세상을 떠난 박 전 시장의 명예를 더 중요하게 생각해 파문을 일으켰다. 고민정, 진선미, 남인순 민주당 여성 의원 3인방이 피해자를 '피해호소인'이라 부른 것이다. 박영선 후보는 이들을 비판하기는커녕 자신의 서울시장 후보 캠프로 불러들여 떡하니 직책을 맡겼다. 결국 피해자는 지난달 17일 기자회견을 열어 고민정, 진선미, 남인순 의원에 대한 징계를 요구했고 이 3인방은 도망치듯 박영선 캠프를 떠났다. 하지만 이들은 보궐선거를 하루 앞둔 6일 현재까지도 박 후보의 선거운동을 돕고 있다. 박 전 시장 죽음에 다소 가려진 부분이 있지만 오거돈 전 시장도 별반 다를 바 없었다. 오 전 시장이 지난해 4월 부하직원 강제추행으로 스스로 시장직에서 물러난 뒤 검찰이 2번에 걸쳐 구속영장을 청구했으나, 법원에서 증거인멸과 도주 우려가 없다며 영장이 기각된 것이다.

미국 초대 대통령 조지 워싱턴은 "나쁜 변명을 하느니 차라리 변명하지 않는 것이 훨씬 더 낫다"고 했다. 박원순 사건은 대한민국 역사에 남을 고위공직자의 추악한 성범죄다. 하지만 더욱 추악했던 건 그들이 속한 정당 민주당의 태도였다. 민주당은 석고대죄는커녕 순간의 권력에 취해 범죄를 저지르고 스스로 목숨을 끊은 박원순을 옹호했고, 성범죄 피해자에게 '2차 가해'를 저질렀다. 차라리 민주당은 아무 말도 하지 않았던 편이 훨씬 나았다. 대한민국 국민들은 성범죄자를 옹호하는 정당 후보를 제1, 2도시 시장으로 만들 만큼 멍청하지 않다. 거짓과 모순으로 얼룩졌던 문재인의 시대가 이렇게 저물어간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