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의 4ㆍ7 재보선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 지원유세현장. 2021.04. [사진=연합뉴스, 국회사진기자단]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의 4ㆍ7 재보선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 지원유세현장. 2021.04. [사진=연합뉴스, 국회사진기자단]

서울시장 보궐선거를 하루 앞둔 6일, 국민의힘이 총력 유세에 나섰다.

특히 국민의힘은 이날 막판 유세를 강남과 강북지역에서 벌여 관심을 모았다. 오세훈 후보는 강북지역을,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강남지역에 직접 자리했다. 국민의힘 유세의 핵심 키워드는 바로 '문재인 정권 심판'이다.

강남지역에서는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을 비롯해 강남갑·병 지역구 국회의원인 태영호·유경준 의원과 정양석 사무총장, 당대표 비서실장 송언석 의원이 함께 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강남구 대치사거리 일대에서 연설에 나섰다. 김 위원장은 "여러분, 이 선거는 전임 부산시장인 박원순 시장의 성폭력 행위로 말미암아 시작됐는데, 이게 얼마나 서울시민의 명예를 훼손시켰는지 잘 아실 것"이라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이번 선거에서 반드시 박원순 시장의 실정을 심판하고, 문재인 정부가 과언 무엇을 했느냐를 따져야 하는 날"이라며 "문재인 대통령은 '부동산 만큼은 자신있다'라고 하더니, 집값과 세금은 올라가 집을 팔지 않으면 세금을 낼 수조차 없게 됐다"고 꼬집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은 취임사에서 '기회는 평등하고 과정은 공정하고 결과는 정의로울 것'이라고 했는데, 지금 우리나라의 현실이 어떻다는 것을 전혀 모르고 어디서 들은 것을 함부로 말을 한다고 본다"고 일침을 가했다.

김 위원장은 "지금 대한민국은 양극화 극단에 이어 사회갈등은 심화되면서 국민은 실의에 차 있고, 정부는 신뢰를 잃었다"면서 "코로나19 바이러스 대처 행태 역시 문 대통령은 '곧 끝날 것'이라고 하더니 정작 중요한 백신 구입 대처에서 감각이 없었다"라고도 말했다.

청년 문제도 거론됐다. 김 위원장은 "문재인 정부의 무능과 거짓이 갈등구조를 만들어 미래를 예측조차 할 수 없는 상황을 만들었고, 청년들은 미래가 안보이니까 지금 당장을 생각하지 않을 수가 없는, 이른바 '영끌'과 '빚투'라는 일이 벌어지고 있는데 이런 나라가 어떻게 발전하겠느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이 정부를 심판하기 위해서는 내일 7일 투표에 꼭 참여해 오세훈 후보가 압도적으로 당선될 수 있도록, 제발 남은 1년만이라도 제대로 된 국정운영을 할 수 있게끔 망가진 질서를 정상화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시라"라고 거듭 당부했다.

조주형 기자 chamsae9988@pennmike.com

관련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