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부산선거대책위원회가 "흑색선전·허위사실 유포 세력에게 무관용 원칙으로 강력히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선대위는 이날 오전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박형준 후보에 대한 흑색선전과 가짜뉴스가 도를 넘어서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기자회견에는 총괄선대본부장인 하태경 의원과 장제원 의원, 곽규택 변호사 등이 참석했다.

선대위는 "이번 선거는 문재인 정부가 저질러 놓은 정책실패로 고통받고 있는 국민들에게 새로운 희망과 비전을 제시하는 선거"라면서 "그럼에도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 그리고 친문폐족세력은 제대로 된 정책이 아닌 흑색선전과 가짜뉴스 살포에 혈안이 돼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특히 개인의 인권과 사생활을 보호받아야 함에도 불구하고 후보자 가족의 실명이 친문 사이트를 통해 버젓이 공개되고 있다"며 "재혼가정이라는 특수성을 이해하기는 커녕 바람, 불륜, 가정파괴범이라고 치졸하고 야비한 단어를 사용하며 인격모독 행위까지 이뤄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이들은 "민주당 당 대표까지 지낸 사람이 해변가에서 쇼를 하더니 젊은 홍위병 의원을 동원해 정상적인 거래를 '특혜분양', '투기' 둔갑시킨 가짜뉴스를 살포하고 있다"며 "특히 구태정치를 벗어나 새로운 정치를 해야 할 신인 장경태 의원은 하루가 멀다하고 '특혜분양 의혹', '입시비리 의혹' 등 근거도 없는 흑색선전만 쏟아 내며 스스로 적폐를 넘어서 구폐정치인이 되고 있다"고 했다.

판검사 출신 전문법조인으로 구성된 '박형준 후보 법률지원단'과 '네가티브대책위원회'는 이번 선거를 계기로 더는 흑색선전이 발을 붙이지 못하도록 가짜뉴스와 전쟁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금까지 우리 후보와 캠프 관계자에 대한 흑색선전과 허위사실 유포에 대한 모니터링과 채증을 통해 근거자료를 수집해 왔다"며 "앞으로 근거 없는 허위사실유포, 야비한 인신공격에 대해서는 '무관용의 원칙' 하에 엄정하게 법적 대응을 할 것이며 선거가 끝났다고 해도 고소·고발 취하는 일은 일절 없을 것"이라고 했다.

성기웅 기자 skw424@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