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 기강 무너뜨려놓고 반성은커녕 前정부 적폐청산이 미진해서라는 與 대표"
"아직도 스스로를 개혁세력이라 칭하는 게 부끄럽지도 않습니까"

윤희숙 국민의힘 의원. (사진=연합뉴스)
윤희숙 국민의힘 의원. (사진=연합뉴스)

윤희숙 국민의힘 의원은 11일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직무대행을 향해 "LH(한국토지주택공사) 투기 의혹도 전 정권 탓을 하고 적폐놀이를 계속 하시려거든 차라리 한민족의 피가 나빠서 개혁에 끝이 없다고 하십시오"라고 했다.

윤희숙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나라의 기강을 무너뜨려놓고 반성은커녕 전 정부 적폐청산이 미진해서라는 여당 대표"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태년 직무대행은 전날 청와대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가진 오찬 간담회에서 LH 직원 투기 의혹을 언급하며 "정부와 당이 누적된 폐해를 청산하고 반부패 개혁을 지속적으로 해왔지만 아직도 사각지대가 있음을 느낀다"고 말한 바 있다.

윤 의원은 "과거에도 유사사례가 있었던 만큼 당연히 잘 계획해 단속했어야 한다"며 "그 감찰 기능을 붕괴시켜 이런 부패 산사태를 촉발한 것은 다른 누구도 아닌 문재인 정부"라고 했다.

또 "LH 직원들의 투기 의혹이 이미 2년 전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제기됐었는데도 맹목의 개혁놀이, 적폐놀이에 흠뻑 빠져, 본체도 하지 않았다"며 "자신들은 무조건 개혁세력이고, 상대방은 모두 적폐여야 하니 자신들의 내부를 감찰하고 경고하는 게 싫을 수밖에"라고 했다.

윤 의원은 "게다가 부패에 투기에 위조까지 깜도 안되는 인사들을 고위직에 계속 꽂아 국가의 기강을 무너뜨리고 윗물에서 아랫물까지 모조리 흐린 것도 바로 문재인 정부의 독보적 치적"이라고 했다.

윤 의원은 끝으로 "김태년 대표님, 지금 여당 국회의원, 여당 시의원, 지자체 공무원, 공공기관 직원 줄줄이 엮여 나오는데 아직도 스스로를 개혁세력이라 칭하는 게 부끄럽지도 않습니까"라며 "이쯤 되면 정부 여당이 바로 척결해야 할, 유례없는 부패세력인 것을 아직도 모르시겠습니까"라고 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