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의 주구'라는 꼬리표가 윤석열 검찰총장을 따라다닐 것...죄과 씻어야"

“문재인의 개가 돼서 물고 찢고 할퀴고 해서 온 몸에 묻게 된 피를, 윤석열 총장은 어떻게 할 것인가? 윤 총장은 여기에 답해야 합니다.”

정규재 자유민주당 부산광역시장 예비후보가 “윤석열의 족쇄는 문재인의 사냥개였다는 사실”이라면서 윤석열 검찰총장이 정계로 진출하려면 박근혜 전 대통령을 먼저 석방시켜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정규재 후보는 4일 자신의 개인 유튜브 채널 ‘자유 부산 정규재TV’에 〈윤석열 정계진출의 조건〉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통해 여권(與圈)의 ‘검수완박’(검찰 수사권완전 박탈) 시도에 대해 ‘검찰총장직 사퇴’로 대응하는 윤석열 총장과 관련한 논평을 냈다.

정규재 자유민주당 부산광역시장 예비후보.(사진=유튜브 채널 '자유 부산 정규재TV')
정규재 자유민주당 부산광역시장 예비후보.(사진=유튜브 채널 '자유 부산 정규재TV')

해당 영상에서 정 후보는 “지금 문재인과 집권 여당이 초법적으로 행동하고 있는데, 윤석열은 바로 문재인 정권의 ‘칼’이자 ‘개’이었다”며 “만일 윤석열이 문재인과 대척을 이루는 정치세력이 된다면 이는 일종의 ‘궁정(宮庭) 쿠데타’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정 후보는 윤 총장이 사퇴하면서 반(反)문재인 세력의 대표격 인물로 부상하게 된 원인이 제1야당인 ‘국민의힘’에 있다고 목소리를 높이기도 했다. ‘국민의힘’이 문재인 대통령과 현(現) 집권 여당에 대한 의미 있는 반대 세력으로서의 입지를 분명히 하지 않았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그러면서 정 후보는 “사면(赦免)은 대통령의 권한이지만 형(刑)집행정지는 검찰총장도 할 수 있다”며 “윤석열의 정계진출 조건은 바로 박근혜 전(前) 대통령에 대한 형집행정지”라고 강조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의 ‘비선실세’로 불려온 최서원(개명 전 최순실) 씨가 사용했다고 하는 태블릿PC와 관련한 잘못된 일들은 모두 덮어버리고 죄 없는 박근혜 전 대통령을 감옥에 집어넣었다는 꼬리표가 윤 총장을 따라다닐 것이기 때문이라는 지적이다.

한편, 윤석열 총장이 대구지방검찰청과 대구고등검찰청을 방문한 3일 윤석열 총창을 지지한다는 수십명의 지지자들은 대구지검·고검 정문으로 들어서는 윤총장의 차 앞을 가로막고 꽃다발을 건네려 하는가 하면 취재진과 인터뷰하는 윤 총장의 뒤편에서 윤 총장에 대한 “윤석열”을 연호하며 환호했다.

이 자리에서 윤 총장은 ‘부패완판’(부패가 완전 판치게 하는 것)이라는 표현을 사용하며 “헌법 정신에 크게 위배되고, 국가와 정부에 헌법상 피해를 초래하는 것”이라는 논평을 했다.

윤 총장은 대구 방문 하루만인 4일 전격 사퇴 의사를 밝혔다.

박순종 기자 franci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