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국본과 시민단체들,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경까지 도심 곳곳서 기자회견 및 온라인 국민대회 개최

문재인 대통령의 하야를 촉구하는 반정부 기자회견과 온라인 국민대회가 3.1절인 1일 도심 곳곳서 개최됐다. 이날 오전부터 내리기 시작한 대비에도 불구하고 서울 종로 광화문과 청와대 앞, 서초구 대법원 앞에서는 애국시민들의 기자회견과 소규모 집회가 이어졌다. 앞서 법원은 애국단체들이 3.1절 집회 금지 처분에 불복해 내 집행정지 신청을 대부분 기각했으나, 일부 집회에 최대 20~30명이 모이는 것을 허용했다.

대한민국바로세우기국민운동본부(대국본)는 이날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경까지 ‘문재인 탄핵 국민특검’을 주제로 서울 종로 광화문 교보문고와 동아면세점, 그리고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3차례 기자회견과 온라인 국민대회를 개최했다.

국민혁명 의장 전광훈 목사(사랑제일교회)는 “헌법이 보장한 국민저항권에 따라 북한에 완전히 점령당한 대한민국을 다시 찾을 때까지 청와대와 국회, 대법원을 상대로 무기한 투쟁을 선언한다”고 했다. 전 목사는 “1919년 3.1절이 고종이 대한민국을 일본에 넘긴 것에 대해 대한민국의 주권을 다시 찾기 위해 일어난 국민저항운동이었다면 오늘의 3.1절은 북한에게 완전히 점령당한 대한민국을 다시 한 번 찾기 위한 국민저항운동”이라며 “지금 대한민국은 국가의 3대 기관인 입법 사법 행정부가 완전히 북한에 점령당했다”고 했다. 그는 “우리는 이러한 사태를 결코 좌시할 수 없다”며 “우리는 오늘부터 헌법이 보장하는 국민저항권에 따라 강력한 저항운동 전개하려고 한다. 지키지 못한 자는 누릴 자격이 없다. 1919년 3월 1일 독립정신을 이어받아서 ‘국가를 위해 마칠 생명이 하나밖에 없는 것이 한이로다’ 했던 유관순 정신을 따라 범국민 투쟁에 나서주시길 바란다”고 했다.

고영일 변호사는 이날 오전 청와대 앞에서 열린 ‘문재인 탄핵 국민특검 변호인단’의 기자회견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파면을 선언하며 문 대통령의 국방 및 국가안보 해체 죄상을 낱낱이 공개했다. 고 변호사는 “문재인은 취임 직후부터 지금까지 국방을 해체하고 국군을 완전히 무너뜨렸다”며 “북한과 맺은 9.19남북군사기본합의서에 따라 군사분계선 내 GP 11개를 철거한 것은 형법상 외환죄에 규정된 군사시설 파괴 이적죄로 이에 대해서는 사형과 무기형밖에 없다”고 했다. 그는 “육군의 모든 기동훈련을 금지하고 포사격을 중단해버리고 군사시설의 사용을 금지한 것 역시 이적죄로 사형 무기에 해당한다”며 “군사분계선 상공에 비행금지구역을 설정한 것은 군사시설 사용금지 이적죄”라고 했다. 이어 “해군에게 NLL 남방 80km 선내에서 포사격을 금지하고 해상기동훈련을 금지하며 경계 철책에 감시카메라를 중공산으로 한 것은 간첩행위이자 일반 이적죄”라며 “한강 하구수역을 남북한 공동작업 구역으로 설정하고 한강 하구수역의 해도를 북한에 제공한 것은 물건제공 이적죄”라고 했다. 고 변호사는 “문 정권은 전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대한민국의 원전과 원자로 APR1400 모두 폐지하고 핵무기 제조 기술을 완전히 없애서 전쟁 억지력은 완전히 상실토록 하는 대신애 북한에는 원전을 지어주려고 했다”며 “이는 군사시설 제공 이적죄에 해당한다”고 했다. 그는 “국민특검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문재인의 모든 반역 행위를 신고 받고 수사해서 그에 부역하는 자들까지 철저히 심판할 것”이라고 했다.

이동욱 경기도의사회장은 이날 오전 광화문 동아면세점 앞에서 “문재인 정권이 코로나19 방역은 형평성과 공정성을 잃은 유물론적 방역”이라며 “코로나19를 핑계로 1년 이상 광장 집회를 금지한 끝에 대한민국 자유민주주의 상징인 광화문 광장이 북한 김일성 광장, 중국의 천안문 광장처럼 변했다”고 질타했다. 이 회장은 “코로나19가 걱정된다면 경찰은 전철과 식당, 백화점, 마트를 단속해야지 왜 감염 위험이 적은 야외 기자회견을 단속하는가”라며 “경찰은 국민을 위한 경찰이지 문재인을 위한 경찰이 아니다. 국민의 집회의 자유, 결사의 자유를 말살하는 것은 일제 강점기에 일본 제국주의에 경찰이 부역한 것과 다르지 않다. 국민을 위해 양심을 회복하라”고 일갈했다. 그는 “판사들도 양심을 회복하라”며 “판사들은 전철을 타지 않는가. 식당가서 밥을 먹지 않는가. 코로나19 환자가 제일 많이 나온 곳은 다중이용시설이다. 그런데 이런 곳은 인원 제한을 하지 않고 야회 집회만 10명 이상 모이지 말라고 판결했다. 판사들은 문재인에게 부역질을 하지 말라”고 했다. 이 회장은 “문재인 정권의 코로나19 방역은 국정농단, 헌정농단”이라며 “국민의 집회·결사의 자유를 언제까지 막을 것인가. 자유민주주의는 목숨보다 소중하다. 우리가 이 나라를 반드시 되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규재 부산시장 예비후보는 1일 온라인 국민대회에서 “국민의힘은 더불어민주당의 이중대이자 앞잡이”라며 “보수는 새판을 짜야 한다”고 했다. 정 예비후보는 “보수는 산산조각이 났고 문재인 하나 무너뜨릴 힘이 없다”며 “국힘당은 문재인의 이중대요 바람잡이요 혼혈아다. 국힘당이 존재하는 동안 우리는 그 어떤 기회도 기회주의자에게 탈취당할 것이 예상된다”고 했다. 정 예비후보는 “지난 4.15총선에서 기독당이 5석이라도 우리공화당이 5석이라도 얻었다면 이런 지경까지 밀리지 않았을 것”이라며 “가덕도법이 어떻게 통과됐나. 국힘당은 제주 4.3 특별법 통과에 협조했다. 이번 기회에 보수를 재수술 하지 못하면, 크게 새판을 짜지 못하면 정권교체는 불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심동보 전 해군제독은 “대한민국을 떠받치는 힘의 원천, 전략적 중심은 한미동맹이며 북한의 전략적 중심은 김씨 일가 세습 독재 우상화 리더십”이라며 “문재인 반역 도당은 북한의 우상화 체제는 지켜주고 대한민국의 한미동맹을 와해시키고 있다”고 지적했다. 심 전 제독은 “문재인은 탈원전 사태에서 보듯 북한에 원전을 지어주면서 특히 핵잠수함의 원자력 추진체로 전용 가능한 SMART 원전을 북한에 갖다바치려고 했다”며 “이는 천인공노할 반역행위”라고 했다. 그는 “간첩이나 다름없는 문재인은 김정은과 공모해 북한의 핵무장을 지원하고 온 국민을 핵인질로 만들었다”며 “더 나아가 문재인 정권은 대북전단금지법 제정으로 북한에 들어가는 외부정보를 아예 차단시켜 김정은 우상화 리더십을 보호하고 있다”고 했다. 심 전 제독은 “제1 야당은 문재인 정권에 부역한 김종인 비대위원장의 농간과 허약한 국회의원들로 인해 투쟁력을 상실해 전혀 기대할 수가 없다”며 “자기들이 배출한 여성대통령의 누드화가 국회에 5일 동안 전시돼 있는 동안 한 명도 찾아가서 항의하지 않았다. 그렇게 비겁하고 비굴하고 배신 때린 국회의원들이 무슨 정권을 재창출하겠다. 우리가 나서야 한다. 이 나라는 국민들밖에 없다”고 했다. 그는 “전직 대통령 두 명을 감옥에 보낸 윤석열 검찰총장은 지금 뭐하고 있나”며 “두 전직 대통령들보다 100배 이상 죄가 많은 문재인을 왜 일망타진하지 않나. 진정한 사나이라면 용기를 다해 정의의 선봉에 서서 반국가 세력을 일망타진해야 한다”고 했다. 이어 “우리 모두 용기를 가지고 떨쳐 일어나 대역죄인 문재인을 처단하자. 위대한 대한민국을 다시 일으켜 세우자. 자유통일을 이루어 북한동포를 해방시키자. 문재인 간첩을 즉각 체포하라”고 했다.

조우석 전 KBS 이사는 문재인 대통령의 아버지 문용형 씨가 인민군 장교로 6.25 전쟁에 참전했으며 전시에 흥남 지역의 식량배급권을 가진 농업계장(과장)이라는 증언이 나왔다고 말했다. 조 전 이사는 “6.25 때 학도병에 참전했던 스님 한 분이 71년 만에 방송에 나와서 놀라운 비밀을 말했다. 바로 문재인 대통령의 아버지 문용형이 6.25 때 인민군 장교로 참전했다는 것”이라며 “이후 6.25당시 국군방첩대로 복무했던 노병이 문재인의 아버지는 북한 흥남 지역 공산당의 핵심 거물이라고 증언했다”고 밝혔다. 그는 “문재인은 자서전에서 자신의 부모가 공산당 입당 제안을 여러 차례 받았지만 그때마다 끝내 거절했다고 했지만 문 대통령의 아버지는 일제 강점기 시절 공무원이었고 김일성 치하에서 농업계장이라는 꽃보직을 가지고 있었다. 농업계장은 그 지역의 식량배급권 즉 생사여탈권을 가진 사람이다. 공산당에 입당하지 않은 사람이 이런 자리를 차지할 수 있겠는가”라고 했다. 조 전 이사는 “문재인이 대통령이 된 후에 지난 4년 동안 해왔던 일은 대한민국을 북한 핵의 인질로 만들고 9.19 군사합의서로 대한민국의 안보를 해체한 것”이라며 “명백한 국가파괴, 반역행위가 문재인의 출생의혹과 관련된 것은 아닌지. 지금 국민들은 바로 이 의혹 때문에 부글부글 끓고 있다”고 했다.

이 밖에도 지난해 광복절 도심 집회를 개최한 8.15시민비상대책위원회는 광화문 광장 인근 동화면세점 앞과 교보문고 앞, 세종문화회관 앞 등 6개 지접에 99명이 참가하는 정권 규탄 집회를 개최했다.

자유대한호국단은 이날 오전 11시 광화문에서 정부의 ‘집회결사의 자유’ 압살에 반발해 집회를 개최했다. 자유대한호국단은 “서울시는 작년 2월 22일 코로나 바이러스를 이유로 1년 넘게 도심지역의 집회를 전면적으로 금지하고 있다”며 “서울역에서 청와대, 총리공간까지 광범위한 지역을 집회금지 구역으로 설정한 것은 국민의 목소리를 잠재우려는 정치적 의도로 정부는 헌법 제21조 집회의 자유를 심각하게 침해하고 있다”고 규탄했다.

오전 11시 청와대 앞에서는 ‘하나님을 대적하며 한국교회 말살하는 문재인 OUT’을 주제로 기도회가 개최됐으며, 오전 11시 30분에는 종로 동아면세점 앞에서 시민단체들의 기자회견이 이어졌다.

오후 1시에는 명동에서 국민혁명운동본부(국본)과 가세연이 ‘자유민주주의 체제수호와 법치회복, 박근혜 대통령 복귀’를 주제로 3.1절 국민대회를 개최했다. 같은 시각 종로 한국은행 앞에서는 우리공화당이 ‘3.1절 국민총력투쟁 친중친북 문재인 척결!’ 집회를 개최했다.

오후 1시 30분에는 종로 종묘공원 앞에서 나라지킴이 고교연합이 문재인 정부 규탄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4.15부정선거국민투쟁본부’는 오후 2시 탑골공원 앞, 오후 3시 보신각 앞, 오후 4시 광화문 세종대왕동상 앞, 오후 5시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3.1절 순국선열 추모캠페인 및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같은 시각 일파만파는 동아면세점 앞에서는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비상시국연대는 오후 2시 서초구 대법원 앞에서 ‘문정권 폭정종식! 김명수 퇴진 기자회견!’을 주제로 3.1절 기념 국민대회를 개최했다.

양연희 기자 yeonhee@pennmike.com

관련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