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민정수석이 특검으로 김대중 정부 대북 비밀송금 밝혔듯이 특검 실시해달라"
"이래서 추미애 장관 앞세워 원전 경제성 조작 사건 파고드는 윤석열 총장 쫓아내려 했나"
국민의힘 "모든 사태 의문 풀어줄 사람은 文대통령뿐" 직접 해명 촉구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문재인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 전달한 USB 자료와 산업통상자원부의 삭제 자료 공개를 요구하며, 이를 거부한다면 특검과 국정조사로 진실을 밝힐 것이라고 밝혔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3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산자부 장관과 청와대 비서관이 앞장 서서 월성 원전의 경제성을 조작하고, 산업부의 공문서를 500건 이상 파기한 이유는 무엇이냐"며 "불법을 동원해서라도 우리의 원전을 신속하게 폐기하려 한 이유가 무엇이냐"고 지적했다.

특히 "문대통령은 ‘거기 어디에 내 지문이 남아 있느냐’는 자세이지만, 현장 곳곳에 대통령의 족적이 남아 있다. 도대체 왜 그러신 것이냐"면서 "문재인 민정수석이 특검으로 김대중 정부의 대북 비밀송금을 밝혔듯이 특검을 실시해달라"고 촉구했다.

이어 "산자부 공무원들이 삭제한 문서 속에 ‘북한 원전 지원 계획’이 담겨 있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며 "대한민국 원전을 폐쇄하고, 북한에는 원전을 지어주려고 한 까닭은 무엇이냐? 한 손에 핵무기를 잔뜩 움켜쥔 김정은의 다른 손에 플루토늄을 양산할 수 있는 원자력발전소를 쥐어 주려고 한 이유는 무엇이냐"고 반문했다.

아울러 주 원내대표는 "우리의 핵능력은 완전 철폐하면서, 북한 원전 지원에 나서겠다는 게 이적행위가 아니면 무엇이 이적행위냐"며 "이래서 원전 경제성 조작 사건을 파고드는 윤석열 검찰총장을 쫓아내려고 추미애 장관을 앞세워서 ‘칼춤’을 춘 것이냐"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대통령이 판문점 도보다리에서 김정은에게 건넸다는 USB에 담긴 자료는 무엇이고 산자부가 삭제한 원전 관련 자료 중에 김정은의 손에 넘어간 자료는 무엇이냐"며 "문 대통령이 거부한다면, 우리는 특검과 국정조사로 진실을 반드시 밝히겠다"고 강조했다.

[주호영 원내대표 페이스북글 전문]

<문재인 대통령의 소상한 설명을 듣고 싶다>

“삶은 소 대가리가 앙천대소할 일이다”

북한의 김여정이 문재인 대통령을 거명하며 쏟아낸 욕설입니다. 문대통령은 김정은 앞에서 ‘남쪽 대통령’이라고 겸손하게 허리를 숙였습니다. 그런 문대통령이 왜 딸벌 여성에게 이런 욕설을 들어야 합니까?

문재인 대통령은 “남한과 북한이 손을 잡으면 단숨에 일본을 따라잡을 수 있다”며 북한에 ‘평화 경제론’을 제안했습니다. 이걸 정면으로 반박한 게 김여정의 ‘삶은 소 대가리’ 욕설입니다.

문대통령은 아직 ‘평화경제’에 미련이 있습니까. 야당 원내대표인 제가 청와대에 편지를 전해서 설명을 요청했지만, 문재인 대통령은 한 마디 말이 없습니다.

제가 1년 가까이 담벼락 같은 문재인 정권을 향해 외치고 또 외친 것이 하나 있습니다.

‘제발 탈원전 정책만은 중단해 달라. 이건 대한민국에 대한 자해행위다’

문대통령, 도대체 왜 이러시는 겁니까?

산자부 장관과 청와대 비서관이 앞장 서서 월성 원전의 경제성을 조작하고, 산업부의 공문서를 500건 이상 파기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불법을 동원해서라도 우리의 원전을 신속하게 폐기하려 한 이유가 무엇입니까?

문대통령은 ‘거기 어디에 내 지문이 남아 있느냐’는 자세이지만, 현장 곳곳에 대통령의 족적이 남아 있습니다. 도대체 왜 그러신 겁니까? 문재인 민정수석이 특검으로 김대중 정부의 대북 비밀송금을 밝혔듯이, 특검을 실시해 주십시오.

산자부 공무원들이 삭제한 문서 속에 ‘북한 원전 지원 계획’이 담겨 있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대한민국 원전을 폐쇄하고, 북한에는 원전을 지어주려고 한 까닭은 무엇입니까? 한 손에 핵무기를 잔뜩 움켜쥔 김정은의 다른 손에 플루토늄을 양산할 수 있는 원자력발전소를 쥐어 주려고 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우리의 핵능력은 완전 철폐하면서, 북한 원전 지원에 나서겠다는 게 이적행위가 아니면 무엇이 이적행위입니까? 이래서 원전 경제성 조작 사건을 파고드는 윤석열 검찰총장을 쫓아내려고 추미애 장관을 앞세워서 ‘칼춤’을 춘 것입니까.

우리 경수로에 관한 자료가 북한에 넘어갔다면, 북한이 상업용 경수로를 확보하는 길을 열어준 꼴입니다. ‘북한에 원전을 지어주는 일은 불가능하다’며 뭉개버릴 일이 아닙니다.

대통령이 판문점 도보다리에서 김정은에게 건넸다는 USB에 담긴 자료는 무엇이었습니까? 산자부가 삭제한 원전 관련 자료 중에 김정은의 손에 넘어간 자료는 무엇입니까? 문대통령이 거부한다면, 우리는 특검과 국정조사로 진실을 반드시 밝히겠습니다.

문재인 남북정상회담 추진위원장은 2007년 대선을 두 달 앞두고, 노무현 대통령을 앞세워서 평양에서 김정일과 ‘춤판’(fandango)을 벌였습니다. 그 결과가 10 4 합의입니다. 해주에 경제특구를 신설하고, 신포와 안변에 조선소를 지어주고, 북한의 철도와 도로를 새로 깔아 주고…이행에 100조가 들지 200조가 들지 알 수 없는 약속어음을 끊어 주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비서실장은 남북의 정상이 대못을 박으면, 다음 정권이 어찌 하겠느냐는 자세로 10-4 합의를 밀어 부쳤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임기 말에 김정은과 이번에는 어떤 ‘춤판’을 벌일까, 국민들은 불안합니다. 대통령의 소상한 설명을 듣고 싶습니다.

국민의힘 "모든 사태 의문 풀어줄 사람은 文대통령뿐" 직접 해명 촉구

문재인 정부의 북한 원전 건설 추진 문건 삭제 논란에 국민의힘은 31일 문 대통령의 직접 해명을 촉구했다.

김은혜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월성의 중단이 언제 결정되는지 물은 대통령의 한마디에서 시작한 이 모든 사태의 의문을 풀어줄 사람은 이제 문재인 대통령 밖에 없다"며 "문 대통령의 책임 있고 분명한 답변을 요구한다" 말했다.

김 대변인은 "북한 원전 건설 문서가 작성된 시점은 2018년 문재인 대통령의 4.27 도보다리 회담 직후"라며 "그 때 마침 묘하게 월성 1호기 조기 폐쇄를 사전에 청와대에 보고하는 문건도 만들어졌고, 이후 2차 남북정상회담이 열렸다"고 했다.

이어 "배후로 의심받는 청와대는 당혹감의 반영인지 “법적조치하겠다”는 말 외에는 그날의 진실에 대해 답하지 않고 있다"며 "대한민국 국민이 화형당하고도 말 한마디 못한 침묵, 지금도 굴욕적인데 NPT 탈퇴 이후 우리 국민을 향해 겨눈 핵무기를 포기하지 않겠다는 북한에 원전이라니. 청와대는 어느 나라 국민을 위한 청와대인가"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2018년 5월에 무슨 일이 벌어졌는지 국민들은 알아야 할 권리가 있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