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의 반응은? 한 네티즌 "가세연이 맞았네? 문재인이가 이제 국민 눈치도 안 보는구나"

문재인 대통령 아들 미디어아티스트 문준용.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 아들 미디어아티스트 문준용. (사진=연합뉴스)

서울시는 우한코로나(코로나19) 재확산 사태가 심각한 가운데 오는 24일 0시부터 '5인 이상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내리는 방침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공교롭게도 문재인 대통령 아들인 미디어아티스트 문준용의 개인전은 23일까지다.

21일 서울시에 따르면 시의 관련 부서들은 해당 방안을 놓고 경기도·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와 조율을 진행하고 있다. 금명간 실행 여부와 구체적 방안에 관한 최종 결정을 내릴 예정이다.

서울시는 5인 이상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이르면 21일 공식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 5인 이상 집합 금지는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서 적용되는 '10인 이상 집합금지'보다 더욱 강력한 지침이다. 이 같은 방안이 시행되면 실내외를 막론하고 4인 이하의 모임만 허용된다.

한편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은 최근 방송에서 문 대통령 아들 문준용의 개인전을 거론하면서 "(거리두기) 3단계가 23일 이후에 될 거라는 말들이 있다"며 "문준용이 23일까지 개인전을 여는데 그 전에 3단계가 되면 전시회가 엉망이 되지 않느냐"고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집권 여당 더불어민주당은 20일 조은주 청년대변인 명의의 논평을 통해 가세연을 강력 비난했다. 조은주 대변인은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시행 시기를 두고, '대통령 아들인 문준용 씨의 전시회 일정이 끝난 뒤가 될 것'이라는 말도 안 되는 억측을 제기해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고 했다.

조 대변인은 "사회적 윤리를 저버린 채 무차별적인 가짜뉴스와 억측으로 가득한 음모론을 제기하는 것은 '인간됨의 기본 도리'를 저버리는 부도덕한 행위"라며 "악함의 끝은 어디까지인지 매번 갱신한다. 황색언론의 전형"이라고 했다.

여론의 반응은 어떨까? 한 네티즌은 "완전 소름이다. 진짜 24일부터네"라며 "대통령 아들의 힘인가?"라고 반문했다. 또 다른 네티즌은 "가세연의 의혹 제기가 맞았네? 문재인이가 이제 국민 눈치도 안 보는구나"라고 개탄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