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가 S&P 500 편입을 앞두고 사상 최고치의 주가를 기록했다. 다만 업계에선 향후 테슬라 주가에 대해 정반대의 해석들을 내놓고 있다.

테슬라는 18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증시에서 전장보다 5.96%(39.10달러) 오른 695.00달러로 장을 마감했다. 이날은 테슬라가 S&P 500에 편입되는 21일 전 마지막 거래일이다. 

테슬라 주식은 이날 나스닥 시장에서 거의 2억 주가 거래되는 등 거래량이 폭발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이같은 규모가 지난 2월 초 이후 가장 많은 거래량이고, 테슬라 상장 이래 역대 5번째로 많은 거래량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S&P 500에 편입된 이후 테슬라 주가에 대해선 전망이 엇갈렸다.

전기차 생산뿐만 아니라 자율주행 기술과 배터리 개발, 충전시설 설치 등 테슬라를 새로운 플랫폼을 까는 기업으로 평가하는 전문가들과 투자자들은 주가 상승세가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미래 가치로 따진다면 테슬라 주가는 더 오를 것이란 분석이다.

투자자문사 인버네스 카운슬의 팀 그리스키 수석 투자전략가는 "테슬라는 일종의 뉴에이지 컬트 주식"이라며 "테슬라 제품을 사랑하고, 테슬라 주식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있다"고 밝혔다.

반면 투자회사 리서치 어필리에이트의 롭 아너트 회장은 테슬라 주가가 올해 들어 700% 가까이 올랐다는 점을 지적하면서 전통적인 투자 지표로 판단할 때 주가에는 거품이 끼었다고 진단했다. 전기자동차 판매량 등 실적과 비교해 테슬라 주가는 과도하게 올랐다는 분석이다.

홍준표 기자 junpyo@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