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노한 당원들의 전화로 국감준비가 힘들다...바로 이게 국민의힘 현주소"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 (사진=연합뉴스)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 (사진=연합뉴스)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은 23일 "현재 정권은 최악이고 야당은 최약체"라며 "대한민국 야당을 국민들께서 애타게 찾고 있다"고 자성의 목소리를 냈다.

장제원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야당은 어디에 있느냐'는 박관용 전 국회의장님의 말씀이 폐부를 찌른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관용 전 의장은 최근 국민의힘 상임고문단 회의에서 "'야당은 어디에 있느냐'는 신문사설을 봤다. 야당이 야당 역할을 못 한다는 것이 일반 국민들의 전반적인 생각"이라고 비판한 바 있다.

장 의원은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의 정당지지율 조사를 언급하며 "(국민의힘은) 지난주 대비 2.3%p 내린 27.3%를 기록했다. 특히 보궐선거가 있는 서울에서는 지난주 대비 6.7%p 폭락한 27.8%를 기록했고, 텃밭인 대구·경북에서도 6.3%p 폭락한 29.7%를 나타냈다"고 지적했다.

또 "우리 공무원이 북한의 총에 맞아 죽었는데 정권은 '종전선언'만 읊고 추미애 장관의 칼춤에 온 나라가 시끄러운데 정권은 검찰개혁이라 우기고, 라임·옵티머스 사태라는 권력형 게이트가 터져도 검찰 게이트로 바꿔버린다. 부동산 대란에도 정권은 집을 장만하려는 국민 탓만 한다"고 문재인 정권의 각종 실정을 나열했다.

장 의원은 끝으로 "그런데도 우리당은 발만 동동 구른다. 최악의 정권에 최약체 야당"이라며 "분노한 당원들의 전화로 국감준비가 힘들다. 바로 이게 국민의힘 현주소"라고 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