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훈식, 22일 산자위 산업통상자원부 종합감사에서 타 의원 질의 중 휴대폰 게임 즐겨
국민의힘 "민주당이 이번 국감 임하는 자세 여실히 드러내...국회 얼마나 우습게 알기에"
강훈식, 지난해 5G시대 게임산업 육성 국회 토론회 열어...민식이법 발의 후 무면허 운전 전력 논란도
논란 지속되자 22일 오후 사과문 올려

강훈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의 산업통상자원부에 대한 종합감사에서 국감 도중 자신의 휴대전화로 모바일 게임을 하고 있다.(사진=국회사진기자단)
강훈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의 산업통상자원부에 대한 종합감사에서 국감 도중 자신의 휴대전화로 모바일 게임을 하고 있다.(사진=국회사진기자단)

강훈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국정감사 중 휴대폰 게임을 하는 장면이 포착돼 빈축을 사고 있다.

강 의원은 22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의 산업통상자원부에 대한 종합감사에 참석했다. 강 의원은 다른 의원의 질의가 진행되던 중 자신의 휴대폰 게임을 했다. 이 장면이 취재진 카메라에 포착됐다.

강 의원은 지난 2017년 국회 국토교통위의 서울시 국정감사 중에도 휴대전화로 모바일 게임을 하는 장면이 언론에 포착돼 논란이 되기도 했다.

정치권에서는 즉각 비판이 나왔다. 국민의힘은 “민주당이 이번 국감에 임하는 자세를 여실히 드러냈다. 176석을 가졌다며 국감을 우습게 보고, 국감장을 게임이나 하는 놀이터 정도로 생각하는 모양”이라며 “과거 민주당에서는 최재성 정무수석이 의원 시절 당 회의 도중 게임을 하다가 빈축을 산 바도 있다. 대체 국회를 얼마나 우습게 알기에 이런 일이 반복되는지 모르겠다”고 지적했다.

건국대 총학생회장 출신인 강 의원은 충남 아산을에서 20·21대 총선에 당선된 재선 의원이다. 그는 올 2~8월 민주당 수석대변인을 맡기도 했다. 지난해엔 5G시대 게임산업을 육성하겠다며 국회 토론회를 열고 충남 아산에 글로벌게임센터를 유치하겠다는 등의 발언을 하기도 했다. 강 의원은 지난해 말 '민식이법'을 발의한 뒤에도 무면허 운전 전력이 드러나 논란이 인 적이 있다.

강 의원은 논란이 일자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두말할 여지 없이 제가 잘못한 일이다. 반성하고 자숙하겠다"며 "향후 이런 일이 없도록 하겠다. 언론에서, 야당에서, 국민 여러분께서 따끔한 말씀 주시고 계신다. 한 말씀도 빼놓지 않고 새겨듣겠다.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김종형 기자 kjh@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