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율,SNS 지인들에 투표개시...與강훈식, 2017년에 이어 22일도 국감장서 게임하다 언론 포착
與김진애, 법사위 대검 국감서 윤석열 향해 "사랑" 연거푸 언급하며 질의
김경율 지인들 "용호쌍박" "밸런스 절묘" 댓글

(사진=김경율 경제민주주의21 대표 페이스북 캡처)

'조국 흑서' 저자이자 참여연대 출신의 김경율 경제민주주의21 대표(회계사)가 국정감사장 내 몇몇 여당 의원들의 행태에 "누가 더 '낮'냐"며 지인 상대 풍자 투표에 나섰다.

김 대표는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1. 강훈식 게임하는 게 더 낮다 vs 2.그러느니 국감장에서 사랑타령 부르는 김진애가 더 낮다"는 선택지를 제시하며 자신의 페이스북 상 친구들을 상대로 투표에 나섰다.

김 대표가 거론한 두 의원은 이날 오전 국정감사장 내 행동으로 언론 주목을 받았다. 강훈식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의 산업통상자원부에 대한 종합감사 국감 도중 자신의 휴대폰으로 모바일 게임을 하다 언론 카메라에 포착됐다. 강 의원은 2017년 10월 25일 서울특별시청에서 열린 국토교통위원회의 서울시에 대한 국정감사 도중에도 휴대전화로 게임을 하는 모습이 언론 카메라에 포착돼 빈축을 산 바 있다.

이외 김진애 열린민주당 의원은 법제사법위원회 대검찰청 국정감사 중 윤석열 검찰총장에게 아내 의혹을 물으며 "나이가 꽤 많은데 여전히 사랑에 대해 도저히 모르겠다"며 "사랑 때문에 부인을 나아가 부인의 재산을 지켜주려는 것 아니냐는 목소리도 있다"고 질문했다.

"누가 더 낮냐"는 이 투표에 김 대표 지인들로 보이는 페이스북 유저들도 댓글을 잇고 있다."밸런스 절묘하다" "용호쌍박(상박)" 이라는 반응이 있는가 하면 "2번 국감스타 김진애님. 누나가 말이야.. 사랑을 몰라요.." "나도 여자지만 김진애한테 사랑고백받으면 가위눌릴듯…"등 반응도 이어졌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