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박진영 부대변인, 14일 진중권 겨냥 논평 내고 "예형 길 가고자 한다면 그리 하라" 비판
진중권, 논평 직후 반발 이어..."실성했나" "이게 여당 대변인 수준"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사진=연합뉴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이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와 연일 수위높은 설전을 벌이고 있다. 민주당 측에서는 진 전 교수의 조롱이 도를 넘었다고 주장하지만, 진 전 교수는 공당에서 일개 네티즌을 상대로 협박을 하고 있다며 반발하고 있다.

진 전 교수는 1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박진영 민주당 부대변인을 겨냥해 “이 분이 약을 드셨나. 교양이라곤 삼국지 하나 읽은 것밖에 없어 보이는데. 그 삼국지도 만화로 읽으셨죠?”라며 “멘탈리티가 참 재밌어요. 그 덕에 졸지에 춘원 이광수가 되었으니 곧 반민특위에 회부되어 처단 당하겠네요. 이게 여당 대변인의 수준”이라고 적었다.

앞서 박 부대변인은 전날(14일) 논평에서 “진중권씨의 조롱이 도를 넘어서 이제는 광기에 이른 듯 하다. 말 한마디 한마디를 언론이 다 받아써주고, 매일매일 포털의 메인 뉴스에 랭킹되고 하니 살 맛 나나"라며 "예형의 길을 가고자 한다면 그리 하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진 전 교수의 반발은 전날 논평 직후 계속되고 있다. 그는 전날에도 “이분들이 실성을 했나. 공당에서 이게 뭐 하는 짓인지"라며 "조정래를 비판했는데, 왜 성명이 민주당에서 나오는 건지. 당신들 일 아니니까 신경끄라"고 반발했다. 이에 박 부대변인도 "자신의 막말은 SNS라서 괜찮고, 정치권의 비판은 안 된다고요? 당신이 비판한 유사 언론인에는 자신도 포함됨을 아셔야 한다"며 "당신의 뷔페식 비판은 어떤 사회적 성과도 만들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진 전 교수는 이날 글에선 이낙연 민주당 대표를 향해 책임을 지라는 발언도 남겼다. 그는 “‘매관말직’에 있는 자의 허접한 논평이라도 당의 이름으로 나갔으면 대표가 책임지는 것”이라며 “이미 언론에 대대적으로 보도돼 사건이 되어 버렸는데, 대표께서 이 사태에 대해 한 말씀 하셔야죠. 그 당은 대변을 보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문제에요. 그러니 메시지 관리가 안 돼 계속 이런 삑사리가 나는 거죠”라 제언했다.

김종형 기자 kjh@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