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가격, 한 달 만에 폭등...예년에 비해서도 두 배 넘게 뛰어
주요 햄버거 프랜차이즈, 메뉴에서 토마토 공급 일시중단

주요 햄버거 프랜차이즈 햄버거에서 토마토를 찾아보기 힘들게 됐다. 업체들은 올여름 태풍 때문에 토마토 수급에 곤란을 겪고 있다.

27일 외식업계에 따르면 롯데리아는 홈페이지를 통해 "최근 태풍으로 인해 토마토 수급이 원활하지 않아 토마토 없이 메뉴가 제공될 수 있다"고 공지했다. '한우불고기', 'AZ버거', '와규에디션Ⅱ', '핫크리스피버거' 메뉴에 토마토가 들어가지 않을 수 있다고 안내했다.

롯데리아는 "수급이 안정될 때까지 토마토가 없는 해당 메뉴는 가격을 인하해 판매한다"며 "해당 메뉴 행사는 일시적으로 중단하거나 변경될 수 있고, 제품교환권 및 모바일 쿠폰의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다"고 전했다.

버거킹도 토마토 제공이 어려울 수 있다고 안내했다. 버거킹은 "긴 장마 등 올여름 이상 기후와 태풍의 영향으로 전국적으로 토마토 수급이 어려운 상황"이라며 "토마토 제공이 어려울 시 해당 제품에 들어가는 소스 및 야채류를 추가해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토마토 가격은 올여름 태풍 등으로 작황이 나빠진 탓에 가격이 껑충 뛰었다.

이달 25일 토마토(상품 기준) 10㎏ 도매가격은 6만2천660원으로 1년 전 2만9천520원의 2배를 넘겼다. 불과 1개월 전만 해도 2만9천908원에 그쳤던 토마토 가격이 한 달 만에 폭등한 것이다.

김진기 기자 mybeatle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