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진화연구회가 오는 24일 오후 2시 마포자유아카데미에서 '3월 신춘 북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날 북콘서트는 '트럼프를 당선시킨 PC의 정체'의 저자 홍지수 씨가 강연자로 나서 미국과 유럽 정계의 화두인 '정치적 올바름(Political Correctness, PC)'에 대해 분석할 예정이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당선에 미국 사회에 깊게 자리잡은 PC라는 병리현상의 영향이라고 주장하고 있는 이 책은 PC라는 것의 이중성을 밝히고 있다. 홍 씨는 연세대 영문학과를 졸업한 뒤 KBS에서 아나운서로 활동했고 하버드대 케네디행정대학원 등에서 공부했다. 

PenN의 객원칼럼니스트인 조우석 KBS 이사는 '트럼프를 당선시킨 PC의 정체'에 대해 "공산주의 악령은 음험한 얼굴을 숨긴 채 정치투쟁 대신 문화투쟁으로 전환했고 사회해체를 노리는 동성애, 교활하기 짝이 없는 다문화주의도 공산주의의 새로운 얼굴"이라며 "이 책은 미국·유럽의 대학·교회·언론·여성계를 포함해 사회 전 부문이 공산주의의 악마적 위력 앞에 무릎 꿇거나 황폐화된 모습을 드러내주는 흔치 않은 보고서"라고 평가했다.

한편, 경진회는 '자유주의 학술 모임'으로 성별, 세대, 국적을 떠나 '자유주의자'라며 모두가 참여할 수 있다. 

윤희성 기자 uniflow84@pennmike.com

 

[경진회 3월 신춘 북콘서트]

 

'트럼프를 당선시킨 PC의 정체' 저자 홍지수씨를 모십니다.

 

일시 : 2018년 3월24일(토) 오후2시
장소 : 마포 자유아카데미(지하철 5호선 마포역 하차. 4번 출구)
참가비 : 일반 1만원, 대학생 5000원

 

*현장에서 이 책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