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의 자유 탄압하는 정세균 총리는 즉각 사퇴하라”
전국기독교연합, 20일 정부세종청사 앞에서 ‘제2의 한국교회 기도의 날’ 개최

전국 17개 광역시·도 기독교 연합과 전국 226개 시·군·구 기독교 연합(전국기독교연합)은 12일 정의당과 국가인권위원회가 추진 중인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 시도를 강도높게 비판하며 포괄적차별금지법 제정에 반대하는 전국 목회자 4100명의 실명을 공개했다. 또한 전국기독교연합은 정세균 국무총리가 지난달 8일 기독교 정규 예배 외 각종 모임을 금지시킨 것에 대해 사과하고 사퇴할 것을 촉구했다.

전국기독교연합 이날 주요 일간지에 게재한 성명서 광고를 통해 “21대 국회가 개원되자마자 정의당과 더불어민주당, 열린민주당, 기본소득당 의원 10명은 포괄적 차별금지법을 상정시켰으며, 국가인원위원회는 평등 및 차별금지에 관한 법률을 제정할 것을 국회에 의견서를 제출했다”며 “뿐만 아니라 지난 7월 8일 국무총리는 유독 기독교만을 지칭하여 정규예배 외 각종 모임과 행사, 식사제공 등의 금지를 의무화하고 위반시에는 종사자와 이용자에게 과태료를 부과하겠다는 초헌법적인 조치들을 일방적으로 발표했다”고 지적했다. 전국기독교연합은 지난해 10월 3일 서울시청 앞에서 있었던 ‘한국교회 기도의 날’ 행사를 주관한 단체다.

 

전국기독교연합은 문재인 정부와 여당을 향해 “포괄적 차별금지법은 동성애를 합법적으로 조장하여 건강한 가정을 해체하고, 사회를 유지하는 기본적인 도덕을 파괴하며 에이즈의 창궐을 유발할 것이며 더 나아가 헌법에 보장된 자유 즉 신앙과 양심, 학문과 표현의 자유가 현저히 침해받게 될 것이며, 결국 선량한 다수가 역차별을 받게되는 소수자 특권의 악법”이라고 했다. 이어 “또한 이 법은 교회의 본연의 사명을 억압하여 결국 교회를 고사시키고자 하는 것으로 이는 필연적 하나님의 진노를 초래하게 될 것”이라고 했다.

이 단체는 정세균 국무총리가 지난달 8일 정규예배 외 모든 모임을 금지하는 명령을 내린 것에 대해서 “이는 헌법에 명시된 종교의 자유에 위반되는 심각한 조치”라며 “더 나아가 ‘총리령 신규 예배모법(?)’까지 강요하는 발상에 전국 교회는 아연실색할 따름”이라고 했다. 단체는 “일개 국무총리가 하나님의 보좌에 않으셨는가? 헌법에 명시된 종교의 자유를 모르시는가? 총리께서 이런 무지의 발표를 하자 기다렸다는 듯 일부 지자체장들은 포상금까지 내걸고 북한의 5호 담당제와 같은 교회 감시 ‘주민 신고제’를 운영하겠단다. 그 뒤를 이어 나온 것이 전교인들의 전자출입명부 즉 QR코드를 의무적으로 만들라는 것”이라며 “도대체 여기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인가? 중화인민공화국인가? 교회와 국민을 감시 통제 억압하려는 조치들은 분명 이 정권이 사회주의로 가기 위한 치밀한 로드맵에 의한 작전이라고 볼 수밖에 없다”고 했다. 이어 “하나님을 부인하고 그 분의 몸 된 교회를 압제 파괴하는 정권과 그 나라가 한결같이 멸망의 지름길로 갔음을 우리는 공산주의 70년 역사와 오늘의 북한을 통하여 똑똑히 보고 있지 않는가”라고 했다.

전국기독교연합은 “대통령과 정부 여당과 이 나라의 모든 위정자들은 헌법을 준수하고 수호할 것을 오천만 국민의 이름으로 강력히 명령한다”며 “망국적 악법인 소위 포괄적 소수차별 금지법 제정을 천만 성도의 이름으로 강력히 규탄하며 반대한다. 명백한 반 헌법적인 방법으로 거룩한 예배를 훼방하며 종교의 자유를 탄압했던 정세균 국무총리는 교회 앞에 사죄하고 즉각 사퇴하라”고 했다.

전국기독교연합은 오는 20일 오후 3시 정부세종청사 앞에서 제2의 한국교회 기도의 날을 개최한다.

양연희 기자 yeonhee@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