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생명을 담보로 잡히고 외교를 가장하여 벌인 야바위 행각"
"사안의 심각성과 시급성을 고려하면, 즉시 국정조사 해야 한다"
"與 국정조사 받아들이고, 우리당(통합당)도 국회 정상 가동에 협조해 물꼬 터 나가야"

김기현 미래통합당 의원은 23일 "볼턴 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의 회고록을 통해 이(문재인) 정권이 저지른 위장평화 쇼의 진상이 조금씩 드러나고 있다"며 사실관계 파악을 위한 국정조사를 요구했다.

김기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문재인 정권의 민낯 ‘볼턴 회고록’, 국정조사 통해 사실관계 명명백백 밝혀야!'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김 의원은 "UN군사령부와 한미연합방위체제를 해체하게 만들어 UN군과 미군철수를 필연적으로 초래하게 될 종전선언을 김정은이 원하지도 않았는데 문 대통령이 먼저 주장하고 나섰다는 점이나, 4·27 판문점선언 시 북한은 ‘완전하고 검증 가능하며 되돌릴 수 없는(CVID)’ 비핵화에 동의한 바 없었다는 점은 가히 충격적"이라며 "이는 국민 생명을 담보로 잡히고 외교를 가장하여 벌인 야바위 행각이 아닐 수 없다"고 지적했다.

청와대의 '사실 왜곡'이라는 해명에 대해서는 "작금의 한반도 상황에 비추어 보면 이 회고록의 진실성을 의심하기 어렵다"고 반박했다.

이어 김 의원은 "2년 전 지방선거일 바로 하루 전날에 미북 싱가포르 정상회담을 하도록 했다"며 "문 정권이 지방선거에서 민심을 도둑질하려고 계획적으로 이 회담일자를 선정했다고 볼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특히 그는 "이제 이 사안의 심각성과 시급성을 고려하면, 즉시 국회가 나서야 한다. 국정조사를 해야 한다"며 "한반도의 위기상황이 어디서부터 비롯되었는지, 무엇이 북한 비핵화 협상을 꼬이게 만들었는지 국민들은 대통령에게 물어볼 권리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오늘 당장이라도 여당이 국정조사를 받아들이고, 우리당도 국회 정상 가동에 협조하는 것으로 물꼬를 터 나가야 한다고 생각된다"고 덧붙였다.

성기웅 기자 skw424@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