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성동구 자동차 극장
서울 성동구 자동차 극장

한국야구위원회(KBO) 사무국이 코로나 사태로 현장 응원을 못하고 있는 팬들을 위해 '드라이브 스루(승차)' 단체 응원을 준비 중이다.

여러 대의 차가 주차된 공간에 거대한 스크린을 설치한 자동차 극장과 비슷한 공간에서 승차 응원을 하는 것이다. 팬들은 응원하는 팀이 득점하거나 승리하면 자동차 경적을 울리는 식으로 함께 기쁨을 나눌 수도 있다.

KBO 사무국은 현재 특정팀 팬들이 한데 모일 수 있는 '승차 응원전'을 기획해 현재 자동차 회사와 협의 중이다.

하루에 5경기가 열리는 프로야구 특성상 하나의 스크린으로 여러 경기를 중계할 수 없기에 KBO 사무국은 특정 팀 단체 응원전을 고려하고 있다.

KBO 사무국 관계자는 16일 "10개 구단 팬들이 고루 즐길 수 있도록 승차 응원을 여러 차례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KBO 측은 일부 극장이 단체 응원을 함께 추진해보자고 제의했지만, 밀폐된 실내에선 코로나19 감염 우려가 높기에 제안을 수용하지 않았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KBO 사무국은 또 'K 방역'을 널리 알리고자 남영비비안·쌍방울과 공동으로 제작해 KBO리그 심판진에게 배포한 기능성 마스크도 시판할 계획을 세웠다.

해당 제품은 땀과 수분을 잘 흡수하고 빠르게 마르는 기능성 원단으로 만들어져 여름철에 적격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성기웅 기자 skw424@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