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야당인 통합당 배제한 채 임시국회 소집 강행...민주당 준법정신은 악법도 준법도 아닌 떼법"
"다수가 소수를 핍박하는 것이 대한민국 민주주의고, 정치의 근본을 다시 세우는 일인가"
"文정권이 국회까지 권력의 도구로 휘둘러 민주주의를 파괴하는 것 만큼은 막아내겠다"

서병수 미래통합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서병수 미래통합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미래통합당 최다선 서병수 통합당 의원(5선·부산 부산진갑)은 4일 집권 여당 더불어민주당이 통합당과 합의 없이 국회 개원을 강행하려는 것에 대해 "민주당이 여야의 합의라는 관습법을 무시하고 제1야당인 통합당을 배제한 채 임시국회 소집을 강행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서병수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민주당이) 20대 국회에서 4+1 야합으로 연동형 비례대표제, 공수처법을 몰아붙이더니 21대 국회가 시작된 지 얼마되지 않아 4+1 야합으로 국회의장을 뽑겠다고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서 의원은 우선 소위 '국회법'을 거론하는 민주당을 향해 "국회법에 정해져 있다고?"라고 반문한 뒤 "유죄 물증이 확실해 대법원 선고까지 내려진 한명숙씨의 불법정치자금 수수 사건을 뒤집어 무죄로 만들겠다는 것은 어느 법에 있는가, 헌법과 국회법이 규정한 양심에 따라 투표한 금태섭씨를 징계하는 것은 어느 법에 있는가"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또 "다수가 소수를 핍박하는 것이 대한민국 민주주의고, 정치의 근본을 다시 세우는 일인가"라며 "민주당의 준법정신은 악법도 준법도 아닌 떼법"이라고 했다.

서 의원은 "입법부를 통법부로 만들 그런 국회 만들어서 대통령 손에 독재 권력을 쥐여주고, 그 등에 업혀 호가호위하려는 것"이라며 "제1야당의 국회의원으로서 국민께 21대 국회를 일하는 국회, 협치와 상생의 국회로 만들겠다는 약속을 드렸다. 그 약속을 지킬 것"이라고 했다.

서 의원은 끝으로 "그러나 대통령의 지시라면 두 눈 질끈 감고 무조건 통과시키는 그런 국회는 일하는 국회도 아니고, 그런 정치는 협치나 상생을 입에 담기도 부끄러운 패악"이라며 "행정과 사법, 지방정부, 교육현장을 장악한 문 정권이 국회까지 권력의 도구로 휘둘러 민주주의를 파괴하는 것 만큼은 막아내겠다"고 다짐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