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범죄는 피해자 신고 없거나 처벌 의사 밝히지 않아도 처벌 가능...현행범 오 전 시장을 처벌해야"
민주당, 당헌 따르면 내년 부산시장 재보궐 선거 무공천...與송갑석 "성비위 사건까지 확대 가능한가 해석 여지 있다"
沈 "민주당은 벌써부터 연막 피우고 있어...뻔뻔스러움이 극에 달하고 있다"
김미애 통합당 당선인 "민주당의 처참한 성인지 감수성과 내로남불 정신...여성 안전과 성범죄 문제 믿고 맡길 수 있나?"

심재철 미래통합당 당 대표 권한대행(원내대표)이 2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심재철 미래통합당 당 대표 권한대행(원내대표)이 2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심재철 미래통합당 당 대표 권한대행(원내대표)은 26일 오거돈 전 부산시장이 여성 공무원 성추행으로 불명예 사퇴한 것에 대해 "이미 성파문을 일으킨 안희정 전 충남지사, 정봉주 전 의원, 민병두 의원, 경기 안산단원을 김남국 당선인, (최근 동료를 성폭행한) 박원순 전 서울시장 비서실 직원 모두 민주당"이라며 "가히 '더듬어 민주당'이자 '더불어 미투당'"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심재철 권한대행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오 전 시장의 성범죄는 피해자의 신고가 없거나 처벌 의사를 밝히지 않아도 처벌할 수 있다. 현행범 오 전 시장을 처벌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민주당 당헌 96조에는 당 소속 선출직 공직자가 부정부패 사건 등 중대 잘못으로 그 직위를 상실해 재보궐 선거를 하게 될 경우 해당 선거구에 후보자를 추천하지 않는다고 규정하고 있다. 해당 규정은 문재인 대통령이 민주당 당 대표로 재직하고 있던 시절 만든 규정이다. 하지만 오 전 시장 성범죄 이후 민주당은 이와 관련해 모호한 입장을 보이고 있다. 송갑석 대변인은 지난 24일 "당헌·당규상으로 본다면 이것이 성비위 사건까지 확대가 가능한가 가능하지 않은가, 이렇게 해석의 여지는 있다"며 "아직 선거까지 1년 정도 남아 있기 때문에 저희 당이 어떤 식으로 책임져야 하는 건지 폭넓게 생각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심 권한대행은 민주당의 이런 행태를 두고 "민주당 당헌 96조 2항은 문재인 대통령이 당 대표 시절 만든 규정인데, 민주당은 벌써부터 연막을 피우고 있다. 송 대변인은 당헌을 빠져나갈 궁리부터 시작했다"며 "뻔뻔스러움이 극에 달하고 있다"고 했다.

한편 미래통합당·미래한국당 제20대 여성 국회의원 및 제21대 여성 당선인들은 이날 공동 입장문을 통해 오 전 시장 성범죄 사건을 규탄하며 "모든 책임은 민주당에 있다. 책임지는 자세로 당헌에 따라 (내년 보궐선거에) 무공천을 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통합당 부산 해운대을 김미애 당선인은 "민주당의 처참한 성인지 감수성과 내로남불 정신은 여당에 여성 안전과 성범죄 문제를 믿고 맡길 수 있는지 깊은 의구심을 갖게 한다"며 "'아내는 한 명보다 두 명이 낫다'고 말한 홍성국 당선인을 소중한 인재라고 치켜세우는 당"이라고 비판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