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세금과 성금을 받아놓고, 스스로 성역시하는 세월호 텐트안에서 불미스런 일 벌인 자들...국민들께 사과해야 한다"

 

차명진 전 의원은 8일, '세월호 관련 발언 논란'에 대해 뉴스플러스의 '세월호 텐트 성행위' 기사를 인용 발언한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저를 눈엣가시처럼 생각하는 자들이 사실을 제대로 파악도 않고 또다시 막말 프레임을 씌워서 저를 매도하고 있다"고 했다.

차 전 의원은 지난 6일 녹화된 OBS의 부천병 후보자 초청토론회에서, 여당 측 후보가 과거 자신의 '세월호 막말' 프레임을 재론하자 "혹시 쓰리섬 사건이라고 아세요?”라며 "2018년 5월 세월호 자원봉사자와 세월호 유가족이 텐트 안에서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문란한 행위를 했다는 기사를 이미 알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세월호를 이용해서 억지 누명을 씌워 대통령을 쫓아내고, 그것을 이용해 권력을 획득한 자들, 그리고 지금까지 그것을 우려먹는 자들, 세월호 국민의 동병상련을 이용해서 세월호 성역 텐트에서 있지 못할 일을 벌인 자들, 그들을 향해 그런 얘기를 한 것"이라고도 했다.

차 전 의원은 8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저를 눈엣가시처럼 생각하는 자들이 사실을 제대로 파악도 않고 또다시 막말 프레임을 씌워서 저를 매도하고 있다"며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세월호 사고 때문에 소중한 아이들을 잃은 분들께 제가 과거 한 발언이 상처를 드린 것, 머리 조아려 백번 사죄드린다"고 했다.

이어 "다만 세월호 사고를 이용해 죄없는 박근혜 대통령, 황교안 대표를 주범으로 몰아 권력을 누리려는 자들과, 국민의 동병상련 덕분에 국민 세금과 성금을 받아놓고서 스스로 성역시하는 세월호 텐트안에서 불미스런 일을 벌인 자들은, 국민들께 사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차 전 의원은 일부에서 "제가 임의로 세월호 쓰리섬이란 말을 만들어 내서 국민정서를 헤쳤다며 매도하고 있는데 저는 명백히 제가 기사에서 본 내용을 그대로 인용했을 뿐"이라며 "뉴스플러스라는 인터넷 언론에 2018년 5월 10일에 해당기사가 떴고 그 기사는 아직까지 어떤 법적 제재도 받지 않았고 삭제되지도 않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저는 당 지도부가 저의 바른 말을 막말로 매도하는 자들의 준동에 놀아나지 않을 것이라 믿는다"며 "저는 지금 이 순간도 유권자, 국민들의 현명한 판단을 믿고 뚜벅뚜벅 앞으로 가겠다"고 했다.  미래통합당은 8일 밤 비공개로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차명진 후보의 윤리위원회 회부를 결정했다.

김민찬 기자 mkim@pennmike.com

※다음은 차명진 전 의원이 인용한 뉴스플러스 기사 (일부 캡처 화면)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