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S, 국민일보 여론조사...서울-수도권 격전지에서 미래통합당 여성 후보들이 오차범위 내에서 우세

서울 동작을 나경원 미래통합당 후보(右), 경기 고양정 김현아 미래통합당 후보. (사진=연합뉴스)
서울 동작을 나경원 미래통합당 후보(右), 경기 고양정 김현아 미래통합당 후보. (사진=연합뉴스)

4·15 총선 서울, 수도권 최대 격전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서울 동작을, 경기 고양정 여론조사 결과 미래통합당 여성 후보들이 오차범위 내에서 더불어민주당 후보들을 앞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CBS·국민일보는 여론조사 전문기관 조원C&I에 의뢰해 지난 4~5일 이틀간 여론조사를 실시했다. 서울 동작을에선 나경원 통합당 후보가 44.1%로 이수진 민주당 후보 40.9%를 오차범위 내에서 박빙 우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4.4%p, 응답률 4.2%)

나경원 후보는 그간 몇몇 여론조사에서 이수진 후보에 10% 포인트 이상 밀렸으나 선거일이 다가오면서 4선 현역 의원의 저력을 보여주는 것으로 분석된다.

부동산 문제가 화두인 경기 고양정은 김현아 통합당 후보가 46.4%로 이용우 민주당 후보 42.2%에 오차범위 내에서 앞섰다.(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4.4%p, 응답률 4.7%)

지난 3월 28~29일 YTN·리얼미터 조사에선 이용후 후보(46.8%)와 김현아 후보(37.9%) 간 차이는 8.9% 포인트였다. 서울 동작을과 마찬가지로 선거일이 다가오면서 통합당 후보가 다소 앞서가는 양상으로 조사된 것이다.

김 후보는 일산 신도시 주민들이 분노하고 있는 창릉 3기 신도시 철회를 제1공약으로 내세우고 있다. 반면 이 후보는 여당 후보로서 창릉 3기 신도시를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대신, 창릉 신도시 건설의 영향이 본격화하는 7~8년 사이에 기업을 유치해 경제를 살리겠다는 주장을 내놓은 상황이다.

자세한 조사 개요는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