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지역구 선거운동 중 '불법 몰래촬영' 들켜 경찰에 연행시킨 인물, 與 선거운동원 활동정황...직접폭로
"與측 감시단 약 80명" 정보로 與 구의원에 항의하니 "다 알고 있으니까 거짓말을 못하겠네" 시인했다고 주장
"고발장 낼 것...'靑과 여권이 민간인 사찰 했다' 공익신고한 날 불법사찰하는 배후 검찰서 철저히 색출해달라"

김태우 미래통합당 제21대 총선 서울 강서구을 예비후보가 3월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에서 열린 당 선거전략대책회의에서 공개발언을 하고 있다.(사진=미래통합당 제공)

미래통합당 제21대 총선 서울 강서구을에 출마한 김태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실 산하 반(反)부패비서관실 특별감찰반원이 24일 자신의 지역구에서만 더불어민주당 측이 무려 80명의 상대 후보 감시팀을 운영하면서 조직적인 사찰과 선거운동 방해를 벌이고 있다는 의혹을 공개 제기하고, 검찰에 고발한다는 방침을 알렸다.

그는 앞서 '조국 민정수석실' 산하에서 벌어진 여권인사 비위 감찰 무마 및 특감반원 보복성 탄압, 대(對)언론·민간인 사찰 정황 첩보를 대거 폭로하며 현 정권의 부패 실태를 알리는 데 앞장선 바 있으며, 이번 총선을 앞두고는 강서을에서 민주당 후보로 출마한 진성준 전 '문재인 청와대' 정무비서관과 맞붙는다.

김태우 전 특감반원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에서 열린 통합당 박형준·신세돈 공동중앙선거대책위원장 주재 선거전략대책회의에 당 친문(親문재인)정치공작진상조사특별위원회 위원장 자격으로 참석해 "'우리에게는 사찰 DNA가 없다'고 했던 이 정부와 여권이 실은 여러 가지 사찰을 해왔다. 떠들썩했던 그 울산시장 부정선거 사건도 일종의 정치인 찍어내기 사찰 아니겠나"라며 "제가 선거운동을 하고 있는 강서을 지역에서도 누구인지는 모르겠으나 저를 사찰하는 세력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20일 오전 11시쯤 가양사거리에서 저는 강서구민 분들께 인사하고 있었다. 그런데 누군가가 저의 등 뒤에 있는 벤치에 앉아서 제 모습을, 그리고 저희 직원들 모습을 지속적으로 휴대폰으로 촬영하고 있었다. 그러던 중 저희 직원에게 적발됐다"며 "불법으로 촬영을 한 그 사람은 저희 직원의 요구에 따라 자신의 휴대폰을 건네줬고, 그 사람의 휴대폰에서 저와 저희 직원들의 모습이 담긴 사진과 동영상 다수를 발견했다"고 전했다.

또한 "이에 112에 신고했고 가양지구대에서 경찰관들이 출동해 그 사람의 휴대폰에서 제 모습이 담긴 것을 확인하고 즉시 임의동행으로 연행했다. 그리고 가양경찰서 지능범죄수사대에서 조사한 것으로 알고 있다. 현재 그 불법 촬영했던 사진들을 경찰관들이 확보해 둔 상태이고 물증이 있다"고 밝혀뒀다.

김 전 특감반원은 "알고 보니 저를 불법 촬영했던 그 사람은 가양2동 5단지에 거주하는 구모씨인데 그는 2018년 6.13 지방선거 당시 민주당 구의원 후보인 정모 현 구의원의 선거운동원으로 일했다고 한다"며 "저희에게 입수된 정보에 의하면 불법 촬영한 그 구모씨는 최근에도 민주당 차원에서 실시하고 있는 방역 등 봉사활동에도 참여했다고 한다. 저도 그 장면을 목격한 적이 있다"고 전했다.

특히 그는 "또 저희에게 입수된 정보에 의하면 저희 지역에서는 민주당 측 감시단 약 80명이 구성돼 있고 그중 한명이 이번에 불법촬영했던 구모씨"라며 "저희 직원이 강서구의원인 김모씨에게 전화해서 이런 불법촬영 사실과 감시단 80명 구성에 대해 항의하니까, 해당 구의원 김씨는 '아, 다 알고 있으니까 거짓말을 못 하겠네' 80명의 감시단 구성 사실을 시인한 바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어젯밤(23일 밤) 저는 저희 지역구 양천향교역에서 구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는데, 누군가가 저희에게 다가와 욕설하면서 선거를 방해했고, 이에 112 신고를 통해 이 사람들이 연행된 사실이 있다"며 "도대체 누가 이렇게 조직적이고 악랄하게 이 김태우의 일거수일투족을 불법촬영하고 감시하겠나. 도대체 무엇이 무서워서 저를 이렇게 탄압하는 건가"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저는 이렇게 저를 사찰했던 그 배후를 철저히 색출하기 위해 검찰에 고발장을 제출할 예정"이라며 "청와대와 여권이 민간인 사찰을 했다고 공익신고했던 저를 상대로 이렇게 불법사찰하는 조직이 누구인지, 그 지시한 자가 누군지 검찰에선 철저히 색출해주시길 바란다. 그리고 국민 여러분들께선 이처럼 힘을 악용해 불법사찰하는 자들을 이번 4.15 총선에서 심판해주시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한기호 기자 hkh@pennmike.com

관련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