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사천·남해·하동군)은 하영제 ...(경북 영주·영양·봉화·울진군)은 박형수
(강원 홍천·횡성·영월·평창군)은 유상범...(부산 서구·동구)는 안병길...(부산 사하구갑)은 김척수
지역구 공천 사실상 마무리...경선은 인천 연수을·대구 달서갑 2군데 남아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는 20일, 여론조사를 바탕으로 강원·경북·부산·경남 지역 경선 7곳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

경남 창원시 진해구는 이달곤 전 행정안전부 장관이 53%의 지지율로 47%를 획득한 유원석 전 창원시 부시장을 이겼다. 경남 사천·남해·하동군은 하영제 전 농림수산식품부 제2차관이 51.6%를 획득해 최상화 전 춘추관장(48.4%)을 꺾었다.

경북 군위·의성·청송·영덕군은 김희국 전 국회의원이 65.3%의 지지율로 정치신인 가점을 얻은 천영식 전 청와대 홍보기획비서관(41.7%)을 제치고 총선 후보로 확정됐다.

경북 영주·영양·봉화·울진군은 박형수 전 부장검사가 정치신인 가점을 얻어 56.7%를 획득했고 황헌 전 MBC 앵커는 38.1%, 이귀영 미국 연방 공인건축사는 6.2%로 박 전 부장검사가 총선에 출마할 수 있게 됐다.

강원 홍천·횡성·영월·평창군은 배우 유오성의 친형인 유상범 전 검사장이 과반이 넘는 58.8%의 지지율을 기록해 홍병천 전 농협중앙회 감사위원장(41.2%)을 제치고 총선행을 확정했다.

부산 서구·동구는 안병길 전 부산일보 사장이 곽규택 전 부장검사를 꺾었고, 부산 사하구갑은 김척수 전 시의원이 김소정 변호사를 제치고 본선에 안착했다.

이날 7곳의 경선 결과가 발표되면서 통합당 지역구 경선은 인천 연수을(민경욱 의원 대 민현주 전 의원)과 대구 달서갑(이두아 전 의원 대 홍석준 전 대구시 경제국장) 등 2곳만 남게 됐다. 이들 2곳은 애초 민현주 전 의원과 이두아 전 의원이 단수추천된 곳이었지만, 당 최고위원회가 재의를 요구함에 따라 경선 지역으로 변경됐다.

김민찬 기자 mkim@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