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서울경제 보도...文의장 며느리 허모씨 및 손자, 손녀 지난 2018년 7월 서울시 한남동 공관으로 전입
文의장 측 관계자 "문 의장의 국회의장직 당선 후 며느리가 자녀들 데리고 한남동 공관에서 문 의장 모시고 살고 있다"
"문 의장 임기가 끝나면 가족 모두 의정부 자택으로 복귀할 것...아이들 역시 다시 의정부로 전학시키겠다"

문희상 국회의장(左), 문석균 더불어민주당 의정부갑 상임 부위원장. (사진=연합뉴스)
문희상 국회의장(左), 문석균 더불어민주당 의정부갑 상임 부위원장. (사진=연합뉴스)

21대 총선을 앞두고 아버지 문희상 국회의장 지역구에 예비후보로 등록해 지역구 세습 논란을 일으킨 문석균 더불어민주당 의정부갑 상임 부위원장이 새로운 논란에 휩싸였다. 문석균 부위원장이 아들을 문희상 의장의 한남동 공관으로 이사하도록 한 사실이 확인된 것이다.

일각에선 문 의장의 국회의장 직위를 이용해 문 부위원장은 '아빠 찬스'를, 문 부위원장 아들은 '할아버지 찬스'를 쓴 것 아니냐는 조소 섞인 비판이 나오고 있다.

20일 서울경제 보도에 따르면 문 의장 측 관계자는 "석균 씨는 의정부에서 서점을 운영하느라 지역에 남고, 문 의장의 국회의장직 당선 후 며느리가 자녀들을 데리고 한남동 공관에서 문 의장을 모시고 살고 있다"며 "문 의장 임기가 끝나면 며느리와 손자, 손녀도 의정부로 돌아갈 것으로 알고 있다"고 했다.

앞서 문 의장의 며느리인 허모씨 및 손자·손녀는 문 의장 취임 직후인 지난 2018년 7월 서울시 한남동 공관으로 전입했다. '할아버지 찬스'로 의정부에서 한남초교로 전학한 손자 문모군은 지난해 이 학교의 학생회장이 됐고, 지난해 말에는 서울 지역 중학교에 배정받았다고 한다.

문 의장 측은 공관을 이용한 편법 전학이라는 지적엔 "(문 의장의 임기가 끝나면) 가족 모두 의정부 자택으로 복귀하겠다"고 했다. 자녀와 관련해서도 "(문 의장 임기 만료 후) 아이들을 다시 의정부로 전학시키겠다"고 했다. 

한편 문 부위원장은 지난 11일 의정부에서 출판기념회를 열고 "아빠 찬스를 단호히 거부하겠다"며 의정부갑 선거구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16일에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