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靑, 문재인 대통령 30년지기 송철호 당선 위해 경쟁자 임동호 경선 포기 매수”
“연동형 비례대표제 정의당의, 정의당에 의한, 정의당을 위한 위당설법”
“석패율과 이중등록제는 퇴물들이 국회의원 한 번 더 하겠다는 장난질”
512조원 내년 예산안 날치기 통과한 문희상에 대한 비판도

21일 울산 롯데백화점 앞에서 자유한국당 주관으로 '문(文)정권 국정농단 3대 게이트 규탄대회'가 열리고 있다./연합뉴스
21일 울산 롯데백화점 앞에서 자유한국당 주관으로 '문(文)정권 국정농단 3대 게이트 규탄대회'가 열리고 있다./연합뉴스

자유한국당이 21일 울산에서 대규모 장외 집회를 열고 국정농단 3대 게이트를 초래한 문재인 정권을 규탄했다. 지난해 6·13 지방선거에 청와대가 개입해 문 대통령의 30년 지기 송철호 현 울산시장의 당선을 도운 ‘공작 의혹’이 주요 비판 대상이었다. 이외에도 더불어민주당과 범여권 정당들이 합치해 감행하는 선거법 개정안에 대한 강도 높은 비판이 나왔다.

한국당은 이날 오후 2시 울산 남구삼산동 롯데백화점 정문 앞에서 ‘文정권 국정농단 3대 게이트 울산 규탄대회’를 열고 ▲울산시장 선거에 청와대 개입 의혹 ▲우리들병원 대출비리 ▲유재수 전 부시장 비위 감찰 무마’에 청와대와 정부, 친문(親文) 인사들의 광범위한 개입을 주장하며 사건의 전모가 속히 밝혀지길 촉구했다. 집회에는 당의 원내지도부와 국회의원들, 지지자들이 다수 참석했다.

심재철 원내대표, 선거농단 규탄./연합뉴스
심재철 원내대표, 선거농단 규탄./연합뉴스

심재철 한국당 원내대표는 "국민들 표가 아니라 강압적으로 공작에 의해 (결과를) 뒤집어 놓은 선거 공작이 바로 하명수사다. 울산에서 벌어진 일”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민주당 임동호 전 최고위원이 (울산시장 민주당 내 경선 포기의 보상으로) 오사카 총영사를 달라고 했지만, 청와대가 고베 총영사 밖에 못 준다고 하자 틀어지면서 후보매수 의혹이 드러났다"며 "민주주의를 유린한 문재인 대통령을 규탄한다”고 밝혔다.

한국당은 청와대 핵심 인사들이 문재인 대통령의 30년지기이자 호형호제(呼兄呼弟)하는 송철호 현 시장의 당선을 목적으로 당내 경선 경쟁자 임 전 최고위원을 매수하고 본 선거에선 김기현 전 시장의 낙선을 겨냥한 경찰 수사를 조장하는 등 ‘선거 공작’을 펼쳤다고 주장한다.

이와 관련해 심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뻔뻔하게도 울산사건의 특별검사(특검)를 하자고 하는데 당연히 해야 한다”면서 “다만 지금 검찰 수사가 끝난 뒤 한국당이 특검 후보를 추천해야 한다”고 조건을 달았다.

심 원내대표는 ‘4+1(민주당·바른미래당·정의당·민주평화당+대안신당)’ 협의체가 감행하는 연동형 비례대표제 선거법 개정안에 대해서도 비판을 이어갔다. 그는 “정의당의, 정의당에 의한, 정의당을 위한 정의당 법”이라며 “다시 말해 정의당을 위해서 만든 위당설법(爲黨設法)”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석패율제와 이중등록제는 “정치에서 물러날 퇴물들한테 자리를 보장해주기 위해서 만든 제도들”이라고 밝혔다. 그는 “그 퇴물들이 '심·손·정·박(정의당 심상정·바른미래당 손학규·민주평화당 정동영 대표·대안신당 박지원 의원) ”이라면서 이들을 신(新)5적으로 규정했다. “이들이 어떻게든 국회의원 한 번 더 하겠다고 선거법을 뒤집어놓고 장난을 치는 것”이라는 것이다.

심 원내대표는 ‘4+1’ 협의체가 지난 10일 한국당의 반대를 무시하고 512조원 규모의 내년도 예산안을 강행 처리한 점을 놓고선 “어마어마한 돈, 여러분이 낸 세금으로 된 돈이 느닷없이 날치기로 불법 통과됐다”며 “이 짓을 한 사람이 '4+1'이라는 불법 모임의 '심·손·정·박+문(희상 국회의장)”이라고 했다. 그는 “문 의장은 국회의장으로서 국회를 중립적으로 끌어가는 것이 의무인데 마치 민주당과 정의당의 합동사령탑처럼 움직였다”고 비판했다.

안덕관 기자 adk2@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