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보도 통해 드러난 文-송철호 권유 메시지 두고 "변호사 30년 도원결의 지키기 위해 저질러진 불법선거"
한국당에도 "관련자 전원 고발해 일벌백계해야 총선거 공정선거 치룰 수 있을 것" 당부

지난 9월 삭발식을 거행하는 김문수 전 경기도 지사. (사진 = 김문수tv 방송화면 캡처)
지난 9월 삭발식을 거행하는 김문수 전 경기도 지사. (사진 = 김문수tv 방송화면 캡처)

김문수 전 경기도 지사가 청와대의 선거개입 의혹과 관련 “문재인 대통령이 송철호 울산시장 선거대책위원장이었다”고 주장했다. 김 전 지사는 청와대 앞에서 문재인 대통령 퇴진 국민대회에 77일째 동참하고 있다.

김 전 지사는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송병기 울산부시장의 압수된 업무일지에는 ‘문 대통령이 선거 8개월 전인 2017년 10월 직접 송철호에게 후보 출마 요청을 하는 것이 부담스러워 임종석 비서실장에게 대신하게 했다’고 적혀 있다”며 “민주당내 경선후보 임동호 전 최고위원을 제치고, 무경선 전략공천으로 송철호를 울산시장후보로 확정시킨 것도 문재인 대통령이었음이 밝혀지고 있다”고 적었다. 이는 이날 한 언론 보도로 드러났다. 검찰은 문 대통령의 출마 권유 메시지가 담긴 문건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전 지사는 또 “문재인과 노무현 변호사의 30년 절친 송철호 변호사의 8전 9기를 돕기 위해 눈물겨운 불법선거를 청와대와 경찰, 행정안전부장관, 환경부장관 등 문재인정부 전체가 매달려 노골적으로 8개월 이상 불법선거를 했음이 검찰의 압수수색으로 모두 드러나고 있다”며 “노무현-송철호-문재인 PK 3형제 노동인권변호사의 30년 도원결의를 지키기 위해 저질러진 불법선거・관권선거・사전선거를 윤석열 검찰총장이 잘 파헤치고 있다”고도 했다.

아울러 여권 인사들에 대한 엄정 수사를 요구하고 있는 자유한국당에도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목숨을 다해 문재인 대통령의 불법・관권・사전선거를 밝혀내고, 문재인 대통령・임종석 비서실장・조국 민정수석・송철호 울산시장・황운하 경찰청장 등 관련자를 전원 고발하여 일벌백계해야, 5개월 앞으로 다가온 4.15 국회의원 총선거를 공정선거로 치룰 수 있을 것”이라고 당부했다.

김종형 기자 kjh@pennmike.com

관련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