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대한민국을 수복하라!” 조국-문재인 퇴진운동, 28일 광화문서 '자유대한민국 수호 국민대회' 개최
6.25 서울 수복 69주년 맞아 30여개 시민단체 참여
오전 11시 고교연합 200명 집단 삭발식, 오후 1시부터 연설회와 시국선언 이어져
펜앤드마이크, 개천절 포함된 이번 한 주를 '자유와 저항의 주간'으로 명명
펜앤드마이크 "文정권에 항거하는 모든 국내외 한국인과 함께 할 것"

 

나라지킴이 고교연합 회원 200명이 28일 광화문 광장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과 문재인 대통령의 퇴진을 요구하며 집단 삭발식을 거행했다(사진=양연희)
나라지킴이 고교연합 회원 200명이 28일 광화문 광장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과 문재인 대통령의 퇴진을 요구하며 집단 삭발식을 거행했다(사진=양연희)

조국 법무부 장관과 문재인 대통령의 동반 퇴진을 촉구하며 200여명의 시민들이 28일 집단 삭발에 나섰다.

나라지킴이고교연합, 대한민국수호비상국민회의, 대한민국수호예비역장성단, 한반도인권과통일을위한변호사모임 등 30여개 시민단체들의 연합체인 ‘조국·문재인 퇴진 국민행동(조문퇴진)’은 이날 서울 종로 광화문 광장에서 6.25 한국전쟁 서울 수복 69주년을 맞아 ‘자유대한민국 수호 국민대회’를 개최했다. 나라지킴이 고교연합 회원 200명과 해병대전우회 10명은 조국 법무부장관을 임명한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저항의 의미로 삭발식을 거행했다. 초가을임에도 불구하고 기온이 섭씨 29도(체감온도 30도)에 달했고 햇볕도 따가웠지만 이날 집회에 참석한 약 1만 명의 시민들은 대한민국을 '벼랑 끝'으로 내몰고 있는 문 대통령과 조 장관에게 동반 사퇴를 요구하며 끝까지 자리를 지켰다. 

오전 11시. 식전행사로 나라지킴이 고교연합 회원 200명이 집단 삭발에 돌입했다.

김일두 고교연합 회장은 “우리는 민주주의 교육을 받은 첫 세대”라며 “목숨만큼 중요한 머리카락을 조국의 제단에 바치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문재인 정권은 집권 2년 6개월 만에 대한민국 벼랑 끝으로 내몰고 있다”며 “자유민주주의 시장경제체라는 국가 정체성과 국가경제, 그리고 안보체계를 무너뜨렸고 소득주도성장과 평화경제를 주장해 국가경제 망가뜨렸다”고 성토했다. 그는 “특히 9.19 남북군사합의는 국가붕괴를 일으키는 이적문서”라며 “문재인 대통령은 스스로를 ‘사회주의자’라고 밝힌 비리 투성이 조국을 법무부장관에 임명함으로써 무능과 독선의 극치를 보여줬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고교연합은 문재인 대통령은 조국 임명 철회하고 국민에게 사과할 것과 검찰은 법과 원칙에 따라 조국 일가 철저 수사할 것, 9.19 남북군사합의를 즉각 파기할 것 등을 문재인 정부에 요구했다.

해병대전우회 10명이 이날 집회에서 문재인 정권에 저항하는 의미로 삭발에 나섰다(사진=양연희).
해병대전우회 10명이 이날 집회에서 문재인 정권에 저항하는 의미로 삭발에 나섰다(사진=양연희).

오후 1시 30분부터 ‘국민을 버린 문재인, 이제 국민이 버린다’는 제목의 연설회가 개최됐다.

구순(九旬)을 앞둔 이상훈 예비역 육군대장은 군복차림으로 연단에 올랐다. 이 대장은 “나는 6.25때 18세의 나이로 입대한 후 55년 동안 나라를 위해 싸웠다. 그런데 총 한 발 쏴보지 않고 적화통일이 되는 것이 말이 되는가”라고 반문했다. 그는 “좌파들은 선거법 개정으로 국회를 장악하고 조국 장관을 내세워 검찰개혁하고 공수처를 설치해 모든 사법기관을 통제하려고 한다.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 폐기하고 전시작전권을 조기 전환해서 북한과 연방제통일을 하려고 한다”며 “어제 문재인 대통령이 말 한마디에 좌파들이 총궐기했다. 대한민국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고 했다.

박관용 전 국회의장은 “오로지 자유민주주의 지키겠다는 일념으로 평생을 정치했지만 지금만큼 걱정됐던 때가 없었다”며 “자유민주주의 체제는 국민이 눈을 뜨고 권력을 똑바로 쳐다보고 있을 때 지켜진다. 그렇지 않으면 독재로 간다. 자유통일의 그 날까지 보수세력은 단결해야 한다”고 했다.

전희경 자유한국당 대변인
전희경 자유한국당 대변인

전희경 자유한국당 대변인은 “오늘은 69년 전 빼앗겼던 서울을 연합군이 인천상륙작전 끝에 수복한 기념비적 날이지만 대통령과 서울시장의 모습은 보이지 않는다”며 “문재인 대통령은 자유민주주의를 사회주의 열차로 갈아 태우고 대한민국을 북한의 하수인으로 전락시켰다. 문 대통령 집권 이후 대한민국은 아침에 눈을 뜨면 북한의 미사일 무력도발 소식부터 듣게 되는, 전 세계 그 누구도 거들떠보지 않는 나라로 전락했다”고 비판했다. 그는 “대한민국을 위해 일하지 않는 대통령, 대한민국 위해 말하지 않는 대통령, 대한민국 국민을 무시하고 조롱하고 헌정을 유린하는 대통령은 국민의 대통령 아니다”며 “문 대통령은 반드시 국민 심판 받을 것”이라고 역설했다.

신원식 전 합참 작전본부장
신원식 전 합참 작전본부장

군복차림으로 무대에 오른 신원식 전 합참 작전본부장은 “69년 전 오늘 우리 선배들은 6.25전쟁 초기 북한군에 빼앗겼던 수도 서울을 되찾았지만 우리는 아직도 좌익들과 일진일퇴를 거듭하고 있다”며 “우리의 나태과 교만, 비겁이 오늘의 위기를 불렀다. 이제 우리는 붉은 세력을 쓸어버리고 자유통일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류근일 언론인은 “우리 앞에는 두 개의 갈림길 있다. 1975년 사이공이 간 길과 2019년 홍콩 시민들이 간 길”이라며 “당연히 우리는 홍콩의 길을 선택해야 한다. 민중민주주의, 혁명독재에 맞서 모든 시민이 광장에 나와 시민불복종 운동을 벌여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저들은 20년, 100년 장기 혁명독재를 꿈꾸며 이미 ‘자유’가 삭제된 사회주의 개헌안을 준비해 두었다”며 “69년 전 서울을 수복했듯 목숨을 바쳐 우리 힘으로 이 나라를 지켜야 한다”고 했다.

노환규 자유수호의사회 회장은 “지금 우리나라는 중증 암환자의 상태”라며 “국가 경쟁력은 떨어지고 국방은 허물어졌다. 문재인 대통령과 종북 좌파라는 ‘암세포’를 걷어내지 않으면 대한민국은 사망한다”고 했다. 그는 “백혈구는 암세포를 공격하고 함께 죽는다”며 “우리는 절대로 암세포 앞에서 물러서지 말아야 한다”고 했다.

김태훈 한변 상임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9월 9일 북한 사회주의 정권 수립일에 자신을 사회주의자라고 밝힌 조국을 법무장관에 임명했다”며 “이로 인해 전국 2만여 변호사 중 1036명의 변호사들이 조국 장관 퇴진을 위한 시국선언에 동참했다. 이는 법조사상 초유의 일”이라고 했다. 그는 “조국으로 인해 성스러운 조국(祖國)이 더럽혀지고 있다"며 "우리는 더 이상 침묵할 수 없다. 자유민주주의 법치주의를 수호하기 위해서 앞서 삭발투쟁으로 결의를 보여준 것처럼 전진하자”고 했다.

탈북민 이애란 박사는 “문재인 정권 들어 탈북 모자(母子)가 굶어죽는 일이 생겼다. 문재인 대통령이 조국을 법무장관에 임명하기 하루 전 북한은 ‘남조선의 사법개혁은 새로운 건국’이라며 지령을 내렸다. 이제 우리는 문재인 정권의 지옥행 사회주의 열차를 멈추기 위해 결사의 각오를 가지고 행동에 나서야 한다”고 했다.

이유진 자유연대 대표
이유진 자유연대 대표

이유진 자유연대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은 ‘청년들 일자리 걱정 없는 나라’를 만들겠다고 공약했지만 집권 후 최저임금제와 주 52시간 근로제를 도입해 청년실업이 사상 최악에 이르게 만들었다”며 “그러나 정부는 고용지표를 속이면서까지 ‘고용의 양과 질이 개선되고 있다’고 청년들을 속이고 있다. 이는 국민을 개돼지로 알고 사기치는 것”이라고 했다. 그는 “다행히 조국 딸 조민으로 인해 청년들이 조금씩 깨어나고 있다”며 “부모세대 여러분께서 청년들에게 책임지지 않는 자유는 없으며, 행동에 나서지 않으면 자유 대한민국은 사라진다는 사실을 분명하게 가르쳐달라”고 했다.

권영찬 서울대트루스포럼
권영찬 서울대트루스포럼

서울대트루스포럼 권영찬 서울대 학생은 “문재인 대통령과 조국 장관은 말로는 ‘도덕과 정의’를 부르짖으면서도 실상은 거짓으로 완전히 점철돼 있다”며 “문재인 정권의 본질은 종북 친중 카르텔이다. 그들은 공산주의의 혁명의 실현을 꾀하는 매국노 집단으로, 대한민국 외부의 적이 중국과 북한의 공산당이라면 내부의 적은 바로 국민의 자유를 빼앗는 이들 종북 친북 주사파 세력”이라고 했다. 그는 “대한민국 국민은 ‘종북 주사파 척결’의 기치 아래 단결해야 한다. 악한 정권을 몰아내고 대한민국의 못 다 이룬 사명인 자유민주주의 통일을 반드시 이뤄야 한다”고 했다.

한편 자유독립언론 펜앤드마이크는 이날부터 개천절 대규모 장외집회가 열리는 10월 3일이 포함된 한 주를 ‘자유와 저항의 주간’으로 명명(命名)하고 문재인 정권에 항거하는 모든 국내외 한국인들과 함께 하기로 했다.

양연희 기자 yeonhee@pennmmike.com

<안보태세 강화 촉구 대(對)대통령 성명서>

조국ㆍ문재인 퇴진 국민행동

정부의 최우선 임무는 외부의 침략으로부터 국가와 국민을 보호하는 것이다. 그럼에도 문재인 정권은 출범 후 2년 동안 남북관계 개선에만 열중하여 안보라는 공공제를 제공해야 하는 임무를 망각는 것도 모자라 오히려 안보를 파괴하는 자해(自害) 행위를 지속하고 있다. 북한이 핵무기 개발을 지속하면서 신형 미사일로 한국을 위협하고 있음에도 문 정권은 한미동맹과 한일관계를 위태롭게 만들면서 여전히 한반도 평화를 외치면서 북한의 선처를 바라는 굴종적 자세를 견지하고 있다. 이로 인해, 대한민국은 영토·국민·주권이라는 국가의 3요소가 위협받는 절체절명의 위기에 처하고 국민이 정부를 걱정하는 상황에 처해 있다. 이에 대한민국수호예비역장성단(대수장)은 문재인 대통령에게 다음과 같이 촉구한다.

첫째, 기약없는 ‘평화의 길’을 외치기에 앞서 당면한 북핵위협으로부터 국가와 국민을 어떻게 보호할 것인지를 밝혀라. 동서고금의 역사에서 상대에게 굴종함으로써 위협을 해소한 사례는 없었다. “전쟁은 없다” “평화시대가 도래했다”는 말을 어떻게 구현하고 책임지겠다는 것인지 전략과 방법을 국민들에게 보고하라.

둘째, 북한이 핵폐기를 위한 의지와 계획을 확약할 때까지 9․19 군사분야합의의 이행을 전면 중지하라. 동 합의는 남북 간 군사긴장을 해소한다고 하면서 긴장의 원인인 북한의 도발과 핵무기에 대해서는 일언반구도 언급하지 않고 한국군의 군사활동만을 과도하게 제약하는 괴문서이다. 때문에 북한이 핵페기와 항구적인 도발중단을 확약하지 않은 상황에서는 이 합의를 준수할 필요가 없다. 따라서, 남북군사분야합의를 이행을 전면 중단하고 한국군의 정상적인 군사활동을 재개함으로써 군이 본연의 임무를 수행하도록 조치하라.

셋째, 군이 오로지 군사이론과 교리에 근거하여 헌법이 부여한 임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군에 대한 정치적 개입과 불필요한 간섭을 일체 중단하라. 군은 외부의 위협으로부터 국가와 국민을 보호하는 본연의 임무에 충실해야 하고, 대통령은 군의 전문영역을 보장해야 한다. 군이 북핵 위협을 포함한 예상할 수 있는 모든 위협으로부터 국가를 보위하는 데 전념하도록 강조하고 지시하라.

넷째, 북핵 위협이 해소될 때까지 전시작전통제권 환수와 한국군 장성을 한미연합사령관으로 임명하는 시도를 중단하고 미군 대장인 한미연합사령관의 위상을 강화함으로써 유사시 본국으로부터 가용한 모든 자산을 동원할 수 있도록 하라. 미군을 연합사령관직에서 해임하는 인기영합적 선동에는 유리할 수 있으나 현실적으로는 한국 방어에 대한 미국의 책임을 면탈하는 무책임한 조치이다.

다섯째,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지소미아) 파기 방침을 철회하고 한·미·일 안보공조 체제를 복원하라. 일본은 자유민주의 이념을 공유하는 국가로서 북핵이라는 공통의 위협에 함께 대응해야 하는 이웃이자 유사시 7개의 유엔군사령부 후방기지의 활용을 통해 한미동맹을 보완하고 한국 방어에 기여하는 우방이다.

헌법 제66조 2항에 명시된 대통령의 책무는 “국가의 독립과 영토의 보전, 국가의 계속성과 헌법의 수호”이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 신성한 책무를 이행함으로써 국민을 안심시켜야 한다. 문재인 정부가 이상의 요구사항을 계속해서 무시하는 경우 대수장은 모든 가용 수단과 방법을 동원하여 대통령 퇴진과 정부 타도에 앞장 설 것이다.

2019년 9월 28일 조국ㆍ문재인 퇴진 국민행동 회원 일동

 

[참여단체] -2019.9.27일 현재

공공정책시민감시단

국가교육국민감시단

국군포로송환위원회

국민을위한대안

국민의소리

국제구국연대

나라지킴이고교연합

대한민국사랑회

대한민국수호비상국민회의

대한민국수호예비역장성단

대한민국수호천주교인연합

대한민국지키기불교도총연합

바른사회시민회의

보수통합자유주의연대

북한민주화위원회

북한전략센터

사회디자인연구소

선진복지사회연구회

생명인권학부모연합

선진통일건국연합

시장경제와민주주의연구소

자유를수호하는변호사

자유민주국민운동

자유민주연구학회

자유와미래정책연구원

자유와희망나라세우기

전직외교관포럼

제3의길

코리아선진화연대

탈원전반대투쟁위

플랫폼자유와공화

한미동맹지원단

한반도인권과통일을위한변호사모임

한반도통일연구원

행동하는자유시민 (이상)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