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셀 수 없이 많은 영혼 잠든 현충원에서...北정권 수립 기여한 김원봉 추켜세워"
"신년사부터 현충일 추념사까지, 매우 자극적이고 위험한 발언 해오고 있어"
"겉으로는 통합 내걸지만...실제로는 균열 바라고, 갈등 부추긴다는 생각이 든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7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참석자들과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7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참석자들과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이 현충일 추념사에서 6.25 남침으로 김일성에게 훈장까지 받은 김원봉을 '국군 창설의 뿌리'로 인정하는 발언을 한 것에 대해 "대통령이 분열과 갈등의 정치로 정치권과 국민들에게 '누구 편이냐'고 다그치는 모습이다. 결국 내편 네편 갈라치는 정치다"라고 비판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현충일 추념사가 또 다시 분열을 만들고 있다. 셀 수 없이 많은 영혼들이 잠든 현충원에서 북한 정권 수립에 기여해 고위직까지 오른 김원봉을 추켜세웠다"며 이같이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은 신년사부터 현충일 추념사까지 매우 자극적이고 위험한 발언을 해오고 있다"며 "신년사에서는 촛불혁명과 같은 방법으로 경제정책 기조를 바꿔야 한다며 경제 실정 비판을 외면했고, 3.1절 경축사에서는 '빨갱이', '독재자의 후예'라는 표현을 쓰면서 적대적인 언사를 보였다"고 지적했다.

또 "대통령이 뭔가 이유가 없다면 이렇게 '폭탄 발언'을 이어갈 이유가 없다"며 "겉으로는 통합을 내걸지만 실제로는 균열을 바라고 갈등을 부추긴다는 생각이 든다"고 했다.

나 원내대표는 "우리 정치를 계속 싸움판으로 만들기 위해 도저히 보수 우파가 받아들일 수 없는 발언으로 야당의 분노와 비난을 유도한다는 느낌이다"라며 "정치 갈등을 극대화해서 혼란을 가중시키고 논란 뒤에 숨어 각종 좌파정책을 강행하는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나 원내대표는 아울러 지난 4일 국가유공자·보훈가족과의 오찬 자리에서 문 대통령과 북한 김정은이 손을 맞잡은 사진을 수록한 책자를 나눠준 것을 언급하며 "인간의 기본적 도리마저 저버린 모습이다. 정말 저라도 그분들께 대신 사과드리고 싶다"고 개탄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