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차례 교통사고', '머니투데이 회장의 꽃배달' 등 거짓말 의혹 증폭

윤지오 [연합뉴스 제공]
윤지오 [연합뉴스 제공]

‘장자연 사건’의 증인을 주장하고 나선 배우 윤지오가 “엄마 간병을 위해 캐나다에 간다”고 한 말이 거짓이었다고 스스로 밝혔다.

그는 신변의 위협 때문에 거짓말을 할 수밖에 없었다고 항변했다.

윤지오는 지난 24일 캐나다로 출국하면서 "엄마가 많이 아프시다"며 "엄마의 병간호를 위해 캐나다로 간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윤지오의 출국 이유를 물었던 취재진들의 언론사들을 언급하면서 "부모도 없냐, 누군가의 자식도 아니냐"고 호통을 쳤다

그런데 자신의 말을 하루만에 뒤집은 것이다.

그는 캐나다 도착 후 25일 인스타그램에 올린 글에서 “말씀 못 드린 부분이 있다”며 어머니와 한국에서 함께 생활했다고 고백했다.

윤지오는 거짓말을 인정하면서도 "어머니가 유방암에 투병 중인 것은 사실"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가족 내력이 유방암이고, 엄마는 캐나다 시민권자로 캐나다 의료혜택으로 (치료비가) 전액 무상이지만 대기인원이 많아 (한국으로 오셨다)"면서 "엄마 혼자 다니시면 윤지오 엄마인지 모르지만, 병원에서 소문이 나버리면 엄마까지 위험해질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는 카드를 안 써서 그동안 문제가 안됐는데, 엄마가 오신 후 엄마의 카드내역을 봤던 건지 엄마에게도 저에게도 협박 전화가 오고 숙소까지 노출되고 몰래 옮긴 날 밖을 나가니 기자분도 계셨다"면서 안전 문제 때문에 출국했다고 설명했다.

윤지오는 10년 전 자살한 배우 고 장자연의 동료로 장자연이 생전에 남긴 리스트와 관련해 진술을 해왔다.

지난달 얼굴과 실명을 공개했다. 이와 함께 모금 활동을 펼치는가 하면, 장자연 사건 조사를 진술하면서 겪고 느낀 내용들을 '13번째 증언'이라는 제목의 책으로 발간했다.

하지만 윤지오가 '13번째 증언' 출판을 위해 먼저 연락을 하며 인연을 맺어왔던 김수민 작가가 "윤지오는 고인이 아닌 자신의 책 홍보를 위해 행동하고 있다"고 관련 의혹들을 제기하면서 그 동안의 주장이 거짓이라는 논란이 일었다.

윤지오는 지난 11일에는 JTBC뉴스룸에 출연해 ‘의문의 교통사고를 당했다고도 주장했다.

그는 인터뷰에서 “교통사고가 크게 두 차례 있었다. 뼈가 부러진 건 아니지만 근육이 손상돼서 머리를 못 감는다. 물리치료를 한 번도 못 받았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 사고가 거짓이라는 정황이 포착돼 논란이 일었다. 같은 달 23일 엑스스포츠 뉴스가 익명의 제보자로부터 입수했다고 밝힌 메시지는 JTBC인터뷰 내용과 일치하지 않았다.

메시지 속 윤지오로 추정되는 여성은 ”백퍼(100%) 뒷차 과실이고 애기 아빠인데 일 끝나고 애들 데리러 가다 그런 것 같더라. 마음이 아팠다“, ”내 뒤에서 박은 차가 승용차인데 괜찮았는데 첫날은 갈수록 통증이 심해져“라고 말했다.

사고는 눈길에 미끄러진 차가 뒤에서 박은 단순한 추돌 사고였으며 가해자 역시 아이를 데려다 주려다 사고를 낸 평범한 아이 아빠라는 것이다. 가짜 인터뷰 의혹에 윤지오는 별도의 해명을 내놓지 않았다.

윤지오는 지난 14일 국회에서 자신의 북콘서트를 열고 머니투데이 홍선근 회장을 직접 거론하면서 지난 2009년 장자연 사건에 대한 경찰 수사가 진행되는 과정에서 그에게서 꽃바구니를 받았다고 주장했다.

이에 2009년 장자연 사건 당시 취재 기자였던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는 자신이 꽃 배달을 보낸 장본인이라고 설명하기도 했다.

조준경 기자 calebcao@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