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현행범 체포 훈장으로 생각하는 저급한 발상, 소영웅주의 심리 안타깝다"

민경욱 자유한국당 대변인(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이 12일 나경원 원내대표의 여의도 국회 의원실을 무단 점거농성한 한국대학생진보연합(대진연) 회원들을 겨냥해 "참으로 시대착오적"이라고 거듭 공식논평을 통해 성토했다.

민경욱 한국당 대변인은 이날 오후 논평에서 "일부 대학생단체 소속 수십명이 오늘 나경원 원내대표 의원사무실에 들이닥쳐 불법 점거농성에 나섰다. 명백한 형법상 현주건조물침입죄 위반행위로 22명의 학생이 현행범으로 경찰에 연행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민경욱 대변인은 "아직도 현행범으로 경찰서에 연행되는 것을 훈장으로 생각하고 진보를 자처하며 집단적 위계위력에 나서는 일부 대학생들의 무분별한 행태"라며 "불순한 의도와 저급한 발상으로 여론의 주목을 받고자 하는 소(小)영웅주의 심리도 참으로 안타깝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앞에서는 '진보'를 표방하며 뒤에서는 폭력지향, 행동지향 집단행동으로 법과 질서를 흔들고 위협하는 행태가 과연 떳떳한 진보의 모습인가"라며 "대학생진보연합이라는 이름이 아까울 정도"라고 질타했다.

나아가 "청와대와 대통령부터 법과 질서를 경시하니, 과격 일부 집단이 야당 원내대표 의원 사무실까지 대상으로 불법 폭력점거에 나서는 것"이라며 "파업과 시위로 자신들의 사익 요구를 관철시키고자 법치를 허물던 민노총의 질서위반 행위가 문재인 대통령의 대규모 사면을 받고, 정권이 앞장서 노조 과잉보호에 나선 학습효과가 결국 오늘의 결과로 이어진 것"이라고 주장했다.

사진=경기 대학생진보연합 페이스북 페이지

김현아 한국당 원내대변인도 이날 논평에서 대진연을 거명하며 "토론회 참석하겠다고 국회 의원회관에 몰래 숨어들어 불법 기습시위를 벌인 것이다. 나 원내대표 사무실을 불법점거하고 기물파손까지 하면서 국회의정 활동을 방해했다"며 "최근 민노총 위원장을 비롯한 노조원들이 국회 울타리를 무너뜨리고 불법 난입을 자행하더니 이제 국회는 무법천지가 되고 있는 것 같다"고 비판했다.

그는 "대한민국 청년들이 비난하고 부끄러워하는 기성세대의 '꼰대 질'을 어설프게 따라하지 말길 바란다. 거짓 출입, 사무실 무단 침입, 불법 점거, 정당한 사유 없는 업무 방해, 억지 주장 등을 자꾸 반복하면 꼰대 된다"며 "'대학생진보연합'이 아니라 '대학생꼰대연합' 되려는가?"라고 꾸짖었다.

한기호 기자 rlghdlfqj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