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연치 않은 이유로 더불어민주당에서 제명된 김소연 대전시의원
18일 대전시의회 기자실 찾아 억울함 토로
"제명 예상 못했고, 적절한 수위 아니라고 생각"
"계란으로 바위치기 해왔듯 앞으로 대응 깊이 고민해 볼 것"

대전시의회 김소연 시의원이 18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더불어민주당 제명 결정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밝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대전시의회 김소연 시의원이 18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더불어민주당 제명 결정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밝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지난 6‧13 지방선거 당시 억대의 불법 공천헌금 요구, 특별당비 등을 폭로해 동료 시의원의 명예를 훼손했다는 이유로 더불어민주당에서 제명 결정된 김소연 대전시의원은 18일 "소명 과정에서 상처라면 상처를 받아 재심 신청을 하더라도 기대할 수 있을지 회의적"이라고 말했다.

김소연 시의원은 이날 오전 대전시의회 기자실을 찾아 "(이번 처분까지는) 예상하지 못했고, 적절한 수위는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언급했다.

김 시의원은 "불법 선거자금 문제를 제기하려면 두 가지 조건이 필요하다"며 "그 불법 자금에 손을 대지 않았어야 한다는 점과 반드시 당선돼 원내에 들어와야 한다는 점인데 그걸 충족한 사람은 저였다"고 설명했다.

김 시의원은 그러면서 "당장 1년만 더 지나도 저 역시 인간관계가 다양하게 형성돼 아무 말 못 할 것 같았다"며 "당내에서 충분히 문제에 관해 이야기하다 도저히 안 되겠다 싶을 때 공개한 것"이라고 항변했다.

김 시의원은 시당 윤리심판원의 제명 처분과 관련해선 "제명 처분이 나온 이후 많은 분의 연락을 받고 상의도 했다. 고민 중"이라며 "상처와 충격이 너무 커 어떤 기대를 할 수 있을지에 대해 회의적이다. 지금까지 계란으로 바위치기를 해왔듯이 앞으로 대응을 깊이 고민해보겠다"고 밝혔다.

한편 민주당 대전시당 윤리심판원은 제명 결정을 내린 뒤 김 시의원의 '서울시 비례대표 7천만원, 광역시 비례대표 3천만원'의 특별당비 요구 폭로에 대해 "당의 기밀인 특별당비와 관련해 타시도당의 특별당비 내역 등을 사실과 다르게 주장해 당의 명예와 당무를 방해한 점, 당의 기밀을 누설한 이유를 들어 이같이 결정했다"고 주장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