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케미칼 이구영 전무, 사업전략실장서 사업총괄 부상장으로 승진

한화그룹이 ㈜한화의 화약·방산 통합 부문 대표이사에 옥경석 사장을 내정했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한화는 사업 유사성이 높은 화약·방산 부문을 통합 운영해 시너지를 높이기로 하고, 통합 대표이사에 현재 화약부문 대표인 옥 사장을 내정했다. 옥 사장은 경영관리 혁신 전문가로 2016년 한화그룹에 영입됐다. 이후 한화케미칼 폴리실리콘사업본부와 한화건설 경영효율화담당 사장 등을 역임했고, 작년 10월 ㈜한화 화약부문 대표에 선임돼 경영체질 개선과 중장기 전략 수립 등 화약 부문의 혁신을 주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한화그룹은 한화생명 전략기획담당 임원인 여승주 사장을 각자대표이사에 내정했다. 각자대표는 복수의 대표이사가 대표 권한을 독립적으로 행사할 수 있는 경영 체제를 말하고 두 명 이상의 대표이사가 모두 합의한 뒤 공동으로 서명해야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는 공동대표 체재의 상대적 개념이다. 

여 사장은 한화생명 재정팀장·전략기획실장·한화투자증권 대표이사 등을 역임한 한화그룹 내 대표적인 금융전문가로 꼽힌다. 또 한화그룹의 인수·합병(M&A)과 미래 신사업 전략을 이끄는 등 전략기획통으로도 평가받는다.

옥 사장과 여 사장 모두 차기 주주총회와 이사회 등을 거쳐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한화그룹은 이밖에 한화케미칼 사업전략실장을 맡고 있는 이구영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켜 사업총괄 임원으로 선임했다. 이 부사장은 한화케미칼을 거쳐 한화큐셀 중국·독일·미국법인 영업총괄 임원을 지냈다.

윤희성 기자 uniflow84@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