납북인사가족회 민주당앞에서 규탄대회 "법안 철회를 위한 모든 노력 다 할 것"

'전시납북자'들을 '실종자'로 바꾸자는 더불어민주당 송갑석 의원의 법안에 6·25전쟁납북인사가족회는 "하루하루 고통 속에 살아가는 유가족들에 회복할 수 없는 상처를 입혔다"며 "지역구 사무실 등에 항의방문과 민형사상의 법적핵임은 물론 전시납북피해자와 가족들의 명예회복을 위해 끝까지 노력할 것"이라고 강하게 반발했다.

6·25전쟁납북인사가족협의회는 31일 오후 2시 더불어민주당 당사 앞에서 송 의원이 지난 13일 대표 발의한 '6·25전쟁 납북피해 진상규명 및 납북피해자 명예회복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에 반발하며 법안 철회를 위한 규탄대회를 열었다.

송갑석 의원 등 더불어민주당 의원 12명은 지난 13일 북한 측이 강한 거부감을 보이고 있다는 이유로 '납북자'를 '실종자'로 변경하는 법안을 발의했다. 6·25전쟁 중 본인의 의사에 반해 강제로 납북돼 북한에 억류 또는 거주하게 된 사람들을 '실종자'로 바꾸자는 내용이다.

6·25전쟁납북인사가족회는 성명서를 통해 "납북자라는 표현은 북한 측에서 강한 거부감을 보이고 있는 단어"라며 자국 국민인 납북피해자보다 북한 측을 옹호하는 듯 한 주장을 펼쳐 전시납북자 유가족들은 경악을 금치 못하고 있다"며 "이는 지난 70여 년 동안 북한 정권의 범죄에 고통 받고 있는 전시납북자 및 유가족의 가슴에 대못을 박는 것이나 다름없다"고 강력 비판했다.

이어 "6·25전쟁 당시 북한 정권이 사전계획 하에 납북 대상자를 선별, 그 규모는 무려 10만에 달한다"고 말하면서 "납북 당시 대한민국 정부 공보처통계국, 내무부 치안국 등은 납북자 명단을 작성해 기록으로 남겼으며, 국내 공식적인 기록만도 10여 가지가 넘으며, 외국의 수많은 자료에서도 입증되었다"고 밝혔다.

전시납북자 문제에 대해선 "정부차원의 진상규명은 끝났지만 가해자인 북한의 범죄부인으로 미해결 상태로 남아있다"며 "북한은 납치범죄를 부인하면서 '납북자(abductee 또는 kidnapped people)'라는 용어 대신 '실향민(displaced civilian)' 또는 '실종자(missing)'라는 용어를 고의적으로 사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미일 6·25전쟁납북인사가족회 이사장은 "송갑석 의원을 비롯해 가슴에 대못을 박는 법안을 발의한 의원들은 아직까지 공식적인 사과는 커녕 개인적인 사과 한 마디하지 않는다. 이번이 두 번째 규탄대회다. 삭발식도 할 것이다. 법안 철회할 때까지 끝까지 나설 것이다"라고 말했다.

홍준표 기자 junpyo@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