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등 야권은 문재인 대통령이 25일 더불어민주당 전국대의원대회 축사를 통해 "올바른 경제정책 기조로 가고 있다"고 밝힌 것에 대해 '현실과 동떨어진 인식'이라고 논평을 통해 비판했다. 

이날 문 대통령은 고용·분배참사 후 제기되는 경제정책 전환 여론에도 불구하고 소득주도 성장과 공정경제라는 지금의 경제 정책을 유지하겠다고 밝혔다. 또 경제적인 지표가 안 좋기에 소득주도 성장을 더 해야 한다고도 주장했다. 

자유한국당 윤영석 수석대변인은 "문 대통령의 현실과 동떨어진 경제상황 인식, 국민 고통만 더 키운다"며 "소득주도성장 정책으로 일자리가 급감하고 소득 양극화가 사상 최악인데도 이를 인정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윤 대변인은 "문재인 정부 출범 후 1년 4개월여간 54조원의 일자리 예산을 투입했지만, 일자리 증가는 9만여개에 불과했다"며 "4대강 예산 22조원이면 일자리 100만개를 만들 수 있다던 대통령 후보 시절 호언장담은 어디로 갔는지 행방이 묘연하다"고 덧붙였다. 

자유한국당은 지금부터라도 대통령과 청와대 경제 참모들, 정부가 현실을 직시하고 소득주도 성장을 폐지, 기업과 소상공인을 살리기 위한 경제정책을 도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바른미래당 이종철 대변인은 "아무리 지지자 결속을 위해 한 말이라고 해도 다수의 국민들이 정부의 경제정책 변화를 촉구하고 있는데 대통령이 옹고집과 아집의 수렁에 몸을 담그겠다는 의지를 밝히는 것은 개탄스럽다"고 말했다. 

윤희성 기자 uniflow84@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