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대통령이 촛불정신 '확장·제도화'? 국민화합 불가"
"이니노믹스, 목표와 다른 '모든 일자리 최악'이 현실"
"동맹강화·북핵대책 없이 김정은과 대화, 유엔결의 역행"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현 자유한국당 대구 수성갑 당협위원장)
김문수 자유한국당 대구 수성갑 당협위원장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현 자유한국당 대구 수성갑 당협위원장)가 11일 문재인 대통령이 신년 기자회견에서 연신 강조한 촛불정신에 대해 "자유민주주의와는 다른 민중혁명정신"이라고 규정했다. 경제·안보정책에 대해서도 각각 '민중혁명가의 계획경제', '우리민족끼리 대화'에 불과하며 "세계적 추세에 역주행한다"고 맹폭했다.

김문수 전 지사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정권) 탄생 자체가 촛불혁명이다보니 그럴 수 있겠지만, 해가 바뀌어도 촛불정신을 국민의 삶으로 확장하고 제도화해야 한다고 반복하고 있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그는 "촛불이 대통령 선거를 뒤집어 엎었다. 국민의 51% 이상, 1500만표 이상 득표로 뽑힌 박근혜 전 대통령을 100만개 촛불로 탄핵하고 감옥에 보냈다"며 "저는 촛불예찬론보다는 투표예찬론을 펴고 싶다"고 지적했다. 민중혁명을 부추기는 촛불예찬론에 상반되는 투표예찬론은 대의민주주의를 중시한다는 관점을 투영한 용어로 해석된다.

그는 특히 "인민혁명군사령관도 아니고 야당 대표도 아닌 현직 대통령이 신년사에서까지 계속 촛불혁명정신을 '확장하고 제도화'하겠다면 국민화합은 불가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전 지사는 또 문 대통령의 경제정책에 대해 "자본주의 시장경제의 주체인 '자유기업'이 없다"며 "착한 촛불민중혁명가의 계획경제"라고 질타했다. 문 대통령 극성 지지자들의 애칭인 '이니'를 활용해 "착한 '이니노믹스'만 있다"고 풍자하기도 했다.

그는 일명 이니노믹스에 대해 "대통령 집무실에 일자리 상황판을 설치하고 지시하면 좋은 일자리가 많이 생길 것이라는 착각"이라며 "'일자리는 기업이 만든다'는 자본주의 시장경제의 기본 개념이 없다. 가장 본질적인 특성은 '일자리는 이니가 만든다'는 점"이라고 비판했다.

김 전 지사는 "'좋은 일자리 확대' 목표에 '모든 일자리 최악' 현실이 청와대 일자리 상황판에 걸린 이니노믹스의 최근 성적표"라며 구체적 경제 현안을 근거로 들었다.

우선 "'최저임금 3년 내 54.6% 인상과 비정규직 완전 정규직화'로 청년실업이 최악"이라고 짚었다. 이어 "'토지국유화, 부동산 투기세력 단속, 상가임대료 규제'로 건설·부동산 관련 일자리가 절벽이다. 재벌·전경련 적폐세력 취급, 법인세 인상과 민주노총중심·사람중심 경제로 투자 기피와 해외이전을 가속화 시켜 일자리가 최악"이라고 지적했다.

김 전 지사는 문 대통령의 안보 정책에 대해서는 "한미동맹 강화와 북핵·미사일 대책은 없고 '김정은과 우리 민족끼리 대화'하는 것 뿐"이라며 "기회와 임기는 계속되지 않는다. 문 대통령은 유엔 대북제재 결의와 기업 규제완화란 세계적 추세에 역주행하지 말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기호 기자 rlghdlfqj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