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검은 기간 연장해서 '민주주의 파괴' 드루킹 사건 성역없이 수사해야"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3일 오전 경남 창원시 의창구 경남도청 집무실로 출근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소속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지난 8월3일 오전 경남 창원시 의창구 경남도청 집무실로 출근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이 5일 '최순실 특검'을 적극 옹호하던 것과 달리 '드루킹 댓글 여론조작 특검'을 연일 공격하는 더불어민주당에 대해 "특검 수사에 반발하며 압력을 가하면 가할수록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공범이라는 확증만 더욱 커질 뿐"이라고 지적했다.

윤영석 한국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민주당은 무엇이 두려운지 연일 드루킹 특검 때리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 김경수 지사에 대해 '없는 죄'를 만들어 망신주기 프레임을 씌우며 여론재판을 하고 있다고 오히려 드루킹 특검팀을 비난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윤영석 수석대변인은 오는 6일 김 지사가 허익범 특검팀의 수사 개시 40일 만에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 조사를 받게 된 데 대해 "실체가 명백히 밝혀지고 진실이 규명되기를 바란다"며 관련 혐의사항을 거론했다.

윤 수석대변인은 "드루킹 특검 수사로 드루킹 게이트의 심각성은 상당부분 드러나고 있다. 드루킹의 대선캠프에서의 역할과 관련자들과의 공모 부분도 밝혀지고 있다"며 "드루킹은 김 지사의 요청으로 당시 문재인 대통령후보의 '재벌개혁' 방안과 '개성공단 2000만평 확대' 개발을 제안했고, 실제 문재인 후보 공약에 반영됐다"고 지적했다.

또한 "김 지사가 먼저 '지방선거를 도와달라'면서 오사카 총영사 자리를 (드루킹 김동원씨에게) 제안했다는 선거법 위반 사실 보도가 나왔고, 청와대에서 경공모(경제적공진화모임) 변호사에게 아리랑TV 비상임 이사직을 제안했다고 한다"고 짚었다.

그는 "김 지사 특검 소환으로 드루킹 게이트 관련 의혹들이 밝혀지고 청와대 핵심인사들의 개입 여부를 파악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아울러 "(수사에) 결코 성역이 있어서는 안 된다"며 "특검은 특검 기간을 연장해서 민주주의를 파괴한 드루킹 사건의 진실을 남김없이 밝혀야 한다. 국회 차원에서도 국정조사를 통해 진실규명을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기호 기자 rlghdlfqj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