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명, 역사, 이념, 정신 바꾸는 패배주의 빠지지 말고 文정권과 싸우는 戰士가 되어야"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연합뉴스 제공)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가 27일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에 바라는 점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밝혔다. 

김 전 지사는 한국당 비대위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의 초법적 기본인권 유린에 대해 단호히 맞서 싸우기 위해 자유민주주의 시장경제체제 수호의 전사가 되어야 한다"며 "'혁신'이라는 이름으로 당명 개정이나 당의 역사 이념 정신 정책 인물 모든 것을 버리자는 식의 허무주의 패배주의에 빠지지 않아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한국당을 "반공 자유민주주의 시장경제체재로 건국하고 공산주의 침략으로부터 지켜내고 한강의 기적으로 칭송 받는 산업혁명을 성공시키고 민주화를 발전시켜온 대한민국의 정통 주체세력"이라고 평가하며 "선거에 참패했다고 사무실에 걸린 이승만 대통령, 박정희 대통령의 영정을 노무현, 김대중 사진으로 바꿔 걸 수는 없다"고 덧붙였다.

또 김 전 지사는 박근혜 전 대통령과 이명박 전 대통령을 위해 한국당이 싸워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박근혜 대통령, 이명박 대통령에 대한 언론의 허위 과장 보도만 보아도, 대한민국의 기본인권이 얼마나 짓밟히고 있는지 알 수 있다"며 "촛불혁명의 홍위병식 소동으로 문재인정부의 법치주의는 크게 손상되고 있는 상황에서 제1 야당이 앞장 서지 않으면, 누가 문재인 정부의 법치유린에 맞서 싸울 수 있겠는가"라고 말했다.

끝으로 김 전 지사는 당명을 개정하는 것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고 선거에 참패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잘못한 점을 진정으로 반성하고 고치는 것이 필요하지 당명을 개정하는 것은 위기를 모면하려는 것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제가 우리 당에 입당하여 24년이 지나는 동안 민주자유당, 신한국당, 한나라당, 새누리당, 자유한국당으로 다섯 번이나 당명이 바뀌었다"며 "미국 공화당 164년, 미국 민주당 188년, 일본 자유민주당 63년, 영국의 보수당 106년, 노동당 112년 동안 지속되고 있다"고 말했다. 

윤희성 기자 uniflow84@pennmike.com

다음은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가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게재한 글 전문(全文)이다.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에 바랍니다.

 

첫째,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가 자유민주주의 시장경제체제 수호의 전사가 되기를 바랍니다. 대한민국을 “반공 자유민주주의 시장경제체제”로 건국하고, 공산주의 침략으로부터 지켜내고, 한강의 기적으로 칭송 받는 산업혁명을 성공시키고, 민주화를 발전시켜온 대한민국의 정통 주체세력이 바로 “자유한국당”입니다.

 

이승만, 박정희, 김영삼 대통령은 자유한국당이 배출한 자랑스러운 대통령입니다. 그런데 지금 문재인 대통령은 홍위병식 소동으로, 대한민국의 헌법을 좌편향으로 고치려 하고, 건국 70주년을 부정하고, 교과서에서 “자유”민주주의와 대한민국의 유일 정통성을 부정하고, 자유기업을 탄압하고 있습니다. 

 

자유언론을 말살하여 노영방송으로 바꾸고 있습니다. 국정원장을 3명이나 구속 시키고, 기무사를 흔들어, 자유 대한민국 수호의 중심인 공안기관을 무력화시키고 있습니다.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는 노무현 정신을 살리거나, 햇볕정책에 동조하기 위한 “김대중, 노무현 2중대 역할”을 한다는 오해를 받지 않기 바랍니다.

 

위기에 처한 자유 대한민국을 김정은의 핵미사일로부터 지키고, 민생경제를 살리기 위해서는, 확고한 자유민주주의 시장경제체제와 한미동맹을 튼튼히 하는 길 뿐입니다. 김일성주의자들이 청와대를 장악하여 자유 대한민국을 근본부터 허물고 있는데도, “반공”은 시대착오적이느니, 김정은을 너무 경계해서는 안 된다느니 해서야 되겠습니까?

 

둘째,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는 문재인 대통령의 초법적 기본인권 유린에 대해 단호히 맞서 싸워야 합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국민의 투표로 선출된 대통령이지만, 촛불시위와 탄핵으로 수감되어 재판 받고 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석방되어 불구속 상태에서 재판을 받아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명박 대통령도 재판 받아야 한다면, 석방되어 불구속 상태에서 재판 받아야 하지 않겠습니까? 헌법 27조 4항 “형사피고인은 유죄의 판결이 확정될 때까지는 무죄로 추정 된다”는 헌법상의 기본인권은 국민 누구에게나 보장되어야 합니다. 특히 전직 대통령 두 명까지도 헌법상의 무죄추정권이 보장되지 않고 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이명박 대통령에 대한 언론의 허위 과장 보도만 보아도, 대한민국의 기본인권이 얼마나 짓밟히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촛불혁명의 홍위병식 소동으로 문재인정부의 법치주의는 크게 손상되고 있습니다. 제1 야당 자유한국당이 앞장 서지 않으면, 누가 문재인 정부의 법치유린에 맞서 싸울 수 있겠습니까?

 

셋째, 자유한국당 혁신비상대책위원회가 “혁신”이라는 이름으로 “당명 개정”을 하지 않기 바랍니다. 제가 우리 당에 입당하여 24년이 지나는 동안 민주자유당, 신한국당, 한나라당, 새누리당, 자유한국당으로 다섯 번이나 당명이 바뀌었습니다. 저는 당명이 개정될 때마다, 반대했습니다. 민주당이 우리 보다 더 자주 바꾸니까, 우리도 한번 더 바꾸자고요? 세계 어느 나라 정당이 이렇게 이름을 바꾸는 사례가 있습니까?

 

미국 공화당 164년, 미국 민주당 188년, 일본 자유민주당 63년, 영국의 보수당 106년, 노동당 112년 동안 지속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선거 한번 지고 나면, 당명 한 번씩 고칩니다. 잦은 당명 개정이야말로, 국민을 속이는 사기행각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당이 잘못한 게 있어서, 선거에서 참패했다면, 스스로 잘못한 점을 반성하고 고쳐야지, 사실상 아무것도 고치지 않은 채, 당명만 바꿔서 위기를 모면하려고 해서는 안 됩니다.

 

넷째, 자유한국당을 혁신한다는 미명 아래, 자유한국당의 역사, 이념, 정신, 정책, 인물 모든 것을 버리자는 식의 허무주의, 패배주의에 빠지지 않기를 바랍니다.

 

자유한국당의 자랑스런 지도자, 이승만 대통령, 박정희 대통령, 김영삼 대통령 영정까지 사무실에 걸어두다가, 이번 선거에서 참패했다고 해서, 노무현, 김대중 사진으로 바꿔 걸 수는 없지 않습니까? 노무현 정신을 따르는 인물을 누가? 왜? 자유한국당의 비상대책위원장으로 모시자고 했는지? 정말 알고 싶습니다.

 

이 점을 분명히 하지 않고서는 자유한국당은 절대로 혁신될 수 없습니다. 미래가 없습니다. 비록 지금 아프더라도 우리는 우리들이 걸어왔던 친박 친이 계파갈등, 탄핵, 탈당, 재입당, 대선, 지방선거의 실패에 대해 모두 모여, 하나하나, 깊이깊이 따져보고 고칠 건 고쳐야 합니다. 그것이 바로 “혁신” 아니겠습니까?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