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선 "내가 살아있는 증인...거짓이면 천벌을 받고 당장 구속돼도 어쩔수 없다."
(이 후보로부터) "넌 대마초 전과 많으니까 집어넣는 건 일도 아니다"라는 협박성 발언도 들어
주간동아 인터뷰에선 "김부선이 거짓말장이가 아니라는 건 상식적 사람은 다 알 것"
"딸의 장래와 소송 부담감에 법적 대응 안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경기지사 후보의 '스캔들 의혹'이 일파만파로 번지고 있는 가운데 당사자인 배우 김부선씨가 KBS에 직접 출연해 적극 의견을 피력했다.
 

10일 KBS 9시뉴스에 출연한 김부선씨는 "더는 숨길 수도 없고 피할 수도 없다. 거짓이면 천벌을 받을 것이고 당장 구속돼도 어쩔 수 없다"며 작심 입장을 밝혔다. 이어 “내가 살아있는 증인”이라고 호소했다. 다만 오래 전, 휴대전화를 바꿔 이 후보와 만나던 2007년 말부터 2009년 초까지의 통화 내역이나 문자 메시지 등은 없다고 밝혔다.

김씨는 2010년과 2016년, 두 번에 걸쳐 이 후보와 아무런 관계가 아니라고 말을 바꾼 이유에 대해서는 "사실을 얘기하면 그 사람 매장되고. 진짜로 적폐세력들하고 싸울 사람은 이재명 밖에 없다. (사실이) 아니라고 해야 된다"라는 얘기를 들었다고 말했다.

특히 김씨는 "(이 후보가) '서울중앙지검에 부장검사들이 친구인데 너는 대마초 전과 많으니까 너 하나 엮어서 집어넣는 것은 일도 아니다'라고 했다"며 이 후보가 자신에게 협박성 발언을 한 적이 있다고도 밝혀 논란이 예상된다.

김씨는 또한 2007년 12월 12일, 바다를 배경으로 한 자신의 사진에 대해 "이재명 경기지사 후보가 당시에 찍어준 사진이 맞다"고 주장했다. 그는 "저희 집에 태우러 와서 이동하면서 바닷가 가서 사진 찍고 거기서 또 낙지를 먹고. 그 때 이 분(이재명 후보) 카드로 밥값을 냈다"고 밝혔다.

KBS측은 이재명 후보측이 김 씨의 발언 내용에 대한 질의에 별도의 입장을 내지는 않겠다고 밝혀왔다고 전했다. 이 후보측은 "정치인은 억울한 게 있더라도 감수하고, 부덕의 소치로 견뎌내야 할 부분이 있다", "김 씨의 일방적 주장에 대한 대응과 반박은 후보나 유권자에게 바람직하지 않다고 판단한다"고 밝혔다.
 

김부선 페이스북
김부선 페이스북

또한 이날 9일 발매된 '주간동아' 최근호에 따르면 김 씨는 5월 30일과 6월 2일 ‘주간동아’와의 전화통화에서 “TV토론회에서 김영환 (바른미래당) 후보가 문제 제기를 하는 걸 보고 굉장히 통쾌했다. 김부선이 거짓말쟁이가 아니라는 사실을 상식적인 사람은 다 알 거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씨는 “어느 여배우가 이런 일로 거짓말을 하겠나”라면서도 법적 대응을 하지 않은 이유로 딸의 장래와 소송 부담감을 댔다.  

이어 이재명 후보의 주장처럼 정치인의 가족관계는 쉽게 확인할 수 있다는 지적에는 “2007년 말 처음 만났을 때는 시장이 아니었고 기혼 여부도 몰랐다”며 “이후 유부남인 걸 알고 헤어졌다 이듬해 다른 집회현장에서 영화처럼 우연히 또 만난 게 팩트”라고 답했다.  

또한 주진우 ‘시사IN’ 기자와 통화한 녹음파일에 대해선 “왜 이렇게 (녹음파일이) 돌아다니는지 나도 잘 모르겠다”며 “당시(2016년 1월) 이 시장이 나에게 이렇게 (공방이 격화되고 명예훼손 고소 얘기가) 나온다고 하니까 (주 기자는) ‘전쟁보다 평화가 낫다’며 (SNS에 내가 쓸 글을) 알려줘 그렇게 내가 (사과 글을 쓰고) 덮어썼다”고 주장했다.

김부선은 또 3개월 만인 9일 페이스북 활동을 재개했다. "혜경궁 김씨를 찾아서 떠나는 시간여행", "천년만년 변치 않는 자연 속으로 가요. 조석으로 변하는 인간들 부끄럽습니다" 등의 글과 자신의 근황 사진을 게재했다. 

성기웅 기자 skw424@pennmike.com

관련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